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비즈니스 기타
서울~문산 고속도로 개통식손명수 국토부 제2차관, "통일 대한민국의 촉매" 치사...
  • 추현욱 기자 kkabi95@naver.com
  • 승인 2020.11.06 14:11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추현욱 기자] 6일 10시 서울~문산고속도로내 고양영업소에서 수도권 서북부의 새로운 길인 '서울~문산고속도로' 개통 기념행사를 가졌다.

서울~문산 고속도로는 경기 고양시 덕양구 강매동에서 파주시 문산읍 내포리를 연결하는 총 연장 35.2km 왕복 4~6차로 도로로, 2015년 11월 착공 이후 총 투자비 약 2조 1190억원을 투입하여 5년 만인 지난 7일 개통했다.

서울문산고속도로 개통식에 손명수 국토부 제2차관(좌측 9번째)과 지역국회원, 이재준고양시장, 최종환 파주시장, GS건설사장, (주)서울문산고속도로 사장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추현욱 기자)

서울~문산 고속도로의 개통으로 자유로, 통일로의 상습적 교통난 해소와 경기 서북부에서 서울과 경기 남부지역으로의 접근성 개선에 기여하게된다.

전체 노선의 약 30% 구간을 교량 및 터널 구조물로 건설하여 주변 환경 영향을 최소화하고 주요지점에 8개 나들목(IC)과 3개 분기점(JCT), 2개 휴게소를 설치하여 이용객의 편의도 적극 도모하게 된다.

이날 행사에는 손명수 국토부 제2차관, 심상정 국회의원, 박 정 국회의원, 이재준 고양시장, 최종환 파주시장을 비롯하여 지역국회의원, 건설사 대표, (주)서울문산고속도로 사장, 지역주민들이 참석했다.

이날 손명수 차관은 치사를 통해 "서울문산고속도로는 통일 대한민국의 촉매이며, 경기 서북부 경제,문화 희망의 길이다."라고 말했다. 앞서 박 정 국회의원(파주시을, 더불어민주당)은 "향후 평양,신의주로 이어 질 것이며, 더 나아가 중국과 유럽으로 갈 것이다."라고 축사를 하며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서*문*평'이라고 칭했다.

이어지는 축사에서 이재준 고양시장은 "평화와 화합의 길"을 강조했으며, 최종환 파주시장은 "우리나라의 대동맥으로서  중국과 유럽으로 가는 아시안 하이웨이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서울~문산고속도로 민간사업 투자 표지석_고양휴게소 소재(사진= 추현욱 기자)

 

최종환 파주시장(좌측)과 이재준 고양시장(앞줄 좌측 2번째)     사진=추현욱 기자

 

손명수 국토부 차관(앞줄 우측 세번째), 심상정 국회의원 (앞줄 우측 두번째),  박 정 국회의원 (앞줄 우축 첫번째)  등이  국민의례를 하고 있다. (사진 =추현욱  기자)

 

서울~문산고속도로 (사진=추현욱 기자)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문산고속도로 개통#손명수 국토부 차관#시주행사

추현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