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비대면 건강걷기 대회 개최

서울 중구, 비대면 건강걷기 대회 개최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10.28 1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 중구)
(사진=서울 중구)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서울시 중구(구청장 서양호)가 오는 29일부터 내달 4일까지 7일간 '따로 또 같이 비대면 건강걷기'를 개최한다. 최근 신체 움직임이 급격히 줄어든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지속적인 걷기 실천을 유도하기로 한 것이다.

건강걷기는 모임은 지양하고 참여는 늘리기 위해 다양한 챌린지를 목표로 이를 달성하면 건강 마일리지를 부여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건강마일리지는 적립액에 따라 모바일 상품권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중구민은 물론이며 중구 내 직장, 사업장, 학교 등에 소속돼 있다면 누구나 환영이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모바일의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 후 '함께 걸어요 중구' 커뮤니티에 가입, 챌린지 선택,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챌린지 시작이 29일 0시이므로 28일 전까지 가입을 마치는 것이 좋다. 1일 1만보, 7일간 7만보 이상을 달성하면 1만점의 마일리지가 부여된다. 5만보 이상은 5000점이다.

산책할 여유가 있다면 가을을 만끽하기에 제격인 또 다른 챌린지 '중구 건강올레길' 걷기를 추천한다. '중구 건강올레길'은 중구 내 걷기 좋은 명소로 소문난 3개 코스로, 이곳을 모두 완주한 경우 각 코스당 2000점씩 최고 6000 마일리지가 부여된다.

중구 건강올레길 1코스는 다산성곽길을 출발해 국립극장, 남산북측순환로, 남산골 한옥마을에서 끝나며, 2코스는 서애로에서 남산순환 나들길을 거쳐 남산골 한올마을까지, 3코스는 손기정체육공원에서 시작해서 서울로 7017을 거쳐 만리광장을 걸어 손기정기념관에서 끝나는 중림역사문화길이다.

행사 종료 후 구는 커뮤니티 게시판에 참여 인증 사진과 소개글을 남긴 사람 중 인상 깊은 참여자 20여명과 최다 걸음수를 기준으로 중구 걸음왕 5명을 뽑는다. 선발된 사람은 마일리지와 별개로 중구사랑상품권을 추가로 받게 된다.

서양호 중구청장은 "재산목록 제1호는 역시 건강이다. 이번 행사를 계기로 걷기 운동을 실천하다 보면 몸과 마음이 모두 변화하는 것을 느낄 수 있으실 것"이라며 "중구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일상 속 걷기 운동을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