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mini 가입 10만명 돌파 ...

카카오뱅크 mini 가입 10만명 돌파 ...

  • 기자명 추현욱 기자
  • 입력 2020.10.22 14: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기 캐릭터' 조르디'

[데일리스포츠한국 추현욱 기자] 카카오 뱅크 미니의 가입 속도가 매우 빠르게 나타나고 있다.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는 19일 10대 청소년들을 위해 출시한 ‘카카오뱅크 mini(이하 mini)’가 출시 54시간 만에 가입자 수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22일 9시 기준 12만 4천명을 기록중이다.

 

카카오뱅크 mini 카드(사진=카카오 뱅크 제공)
카카오뱅크 mini 카드(사진=카카오 뱅크 제공)

'mini'는 만 14세부터 만 18세 이하 청소년만 개설할 수 있는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서비스 가입 대상인 14~18세 인구는 약 236만 7000 명으로, 이는 서비스 가입 대상의 4.2%에 불과하지만 만 이틀 여만에 mini에 가입 한 것으로 의미있는 결과이며  출시 후 지금까지 줄 곳 포털 사이트 10대 검색어 순위 1위에 오르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mini의 이 같은 빠른 성장세의 배경으로 청소년 금융 생활의 분석을 통한 편리한 서비스 창출, 매력적인 디자인요소 등이 큰 역할을 한 것으로 판단된다.

고객반응 조사 결과(1,105건) , 응답자의 84%가 "매우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93%가 mini를 주변에 추천할 의사가 있다고 답변했다.

 

각 종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서 학부모님들의 경우, 자녀들에게 만들어줄 의향이 있으며, 올바른 소비습관을 기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는 반응이 다수로 나타났다.

mini는 10대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니니즈 캐릭터'를 사용한 첫 번째 카드로, 간편 이체 과정에서 만나는 메시지 카드에도 니니즈 캐릭터를 활용해 귀엽고 재치 있는 문구와 디자인으로 제작했다.

 

현재까지 mini 카드 중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는 '케로&베로니'와 '죠르디'이다.

카카오뱅크는 mini 출시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11월 말까지 mini 가입 고객 전원에게 니니즈 캐릭터 신상 이모티콘을 제공하고, CU 편의점에서 mini 카드로 3,000원 이상 첫 결제 시 1,000원 CU 모바일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말까지 지인 최대 10명에게 mini를 알려주면 최대 1,000원 현금 혜택도 있다.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나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카카오뱅크 미니(mini)의 편의성이 그동안 카카오뱅크를 이용하고 싶어 했던 10대 사이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것 같다. 또 mini 카드의 디자인 역시 인기 비결 중 하나"라며, "10대 청소년들이 카카오뱅크 mini 서비스로 편리하고 안전하게 용돈을 관리하고, 다양한 금융 생활을 경험하는 채널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