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2022년 충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 선정

옥천군, 2022년 충북도민체육대회 상징물 선정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0.10.21 14:1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블럼, 마스코트, 포스터, 슬로건 4개 부문

최우수 작품(왼쪽부터 마스코트, 엠블럼, 포스터)
최우수 작품(왼쪽부터 마스코트, 엠블럼, 포스터)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옥천군은 2022년 충북도민체육대회에서 활용할 상징물 선정을 위하여 상징물 심사위원회를 개최하여 엠블럼 등 4개 부문에 최우수, 우수, 가작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군은 사전 심사와 1차 심사를 거쳐 지난 19일에 부군수를 위원장으로 한 상징물 심사위원회에서 최종 선정하였다.

이날 선정된 상징물은 지난 5월 25일부터 7월 3일까지 40일간의 전국공모를 통하여 엠블럼 11건, 마스코트 4건, 포스터 5건, 슬로건 196건을 접수 받은 공모작 들이다.

심사위원들은 사전에 자료를 받은 뒤, 심사 당일 심도 있고 공정한 심사를 통하여 부문별로 3개씩의 작품을 선정하였다.

심사기준은 도민의 화합과 결속을 다지고 체전의 성공적 개최를 표현하고, 옥천군의 특성과 발전적 이미지를 형상화한 작품에 중점을 두어 심사하였다.

이번에 선정된 상징물은 옥천군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표절 등에 대한 이의 신청을 받고 이의 신청을 없는 경우 최종 공모작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옥천군은 충북도민체육대회의 당초 2021년에 개최할 예정이었으나 순연되어 2022년에 개최하기로 결정되었지만, 공모 참가자들의 수준 높고, 성의 있는 작품 응모로 상징물 심사를 진행하기로 결정하였다.

김성남 체육시설사업소장은 “코로나19로 취소된 도민체전의 가라앉은 분위기를 이번 상징물 선정으로 활력을 불어 넣어 2022년에 옥천군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체전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