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체육회, 동계스포츠 ‘바이애슬론팀’ 창단한다!

전남체육회, 동계스포츠 ‘바이애슬론팀’ 창단한다!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10.20 10: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현직 국가대표 남·여 6명 최강 전력 구축 ... 전남 동계스포츠 저변 확대 기대  

바이애슬론 전남실업팀, 국가대표 에카테리나, 안나, 스타로두베츠, 랍신(왼쪽부터)
바이애슬론 전남실업팀, 국가대표 에카테리나, 안나, 스타로두베츠, 랍신(왼쪽부터)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동계 스포츠인 바이애슬론 실업팀이 전남에도 창단되며 동계스포추 불모지인 전남의 동계 스포츠 활성화에 나서며 희망의 새싹을 키운다.

전라남도체육회는 오는 23일, 전남체육회관 1층 다목적체육관에서 전라남도체육회 바이애슬론팀 창단식을 개최한다.

이번 창단은 지난 6월, 대한체육회의 동계종목의 저변확대와 경기력 향상을 위한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창단 지원금 2억8천5백만 원을 지원받아 창단하게 됐다.

바이애슬론은 크로스컨트리스키와 사격이 결합된 동계스포츠로 개인경기와 릴레이 경기가 있다. 

이번에 창단할 전남체육회 바이애슬론팀은 전 대한바이애슬론연맹 국가대표 감독을 역임한 김상욱 감독(50)이 지휘봉을 잡고 바이애슬론남자 국가대표 티모페이 랍신(32), 스타로두베츠(27), 전제억(33)과 여자 국가대표 프롤리나 안나(36), 에카테리나(30), 추경미(33) 등 남자 일반부 3명, 여자 일반부 3명 총 6명의 선수단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전·현직 국가대표 선수로서, 지난 2월 제101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서 랍신과 에카테리나는 2관왕을 달성했고, 안나 또한 4년간 금메달 5개를 따내는 명실상부한 국가대표 에이스로 남·여팀 모두 최강 전력을 구축했다.

특히 러시아 출신 4명의 선수는 모두 한국으로 귀화하여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있는 한국인이다.

 전남체육회는 바이애슬론 남·여 일반부 팀 창단을 통해 동계종목 불모지나 다름없는 전남의 열악한 저변을 확대하고, 초·중·고·대학팀 창단 동기부여를 통해 연계육성 기반 구축을 다져갈 계획이다.
 
또한 다수의 국가대표 선수들을 통해 전남을 대표하고, 전남체육의 위상을 높일 준비를 마쳤다.

초대 김상욱 감독은 “우리 선수들은 대한민국 국적의 선수로서 전남을 대표하고,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바이애슬론 선수로 땀방울을 흘릴 것”이라며 “이번 바이애슬론 팀 창단을 통해 전남에서 다른 동계스포츠 팀 또한 창단하고 저변이 확대되는 계기가 되길 소망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