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팬그래프닷컴', "김하성의 재능,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해"

美 '팬그래프닷컴', "김하성의 재능, 메이저리그에서도 통해"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0.10.13 11:2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미국 야구 통계 사이트 '팬그래프닷컴'이 김하성의 가치를 높게 평가했다. 대형 유격수의 자질이 보인다고 예상했다.

'팬그래프닷컴'의 통계 전문가 댄 짐보르스키는 13일(한국시간) '김하성의 메이저리그(MLB)에 대한 큰 열망과 예상'이라는 제목의 분석을 전했다. 

짐보르스키는 "코로나19로 메이저리그 2020시즌 개막이 늦어지면서 KBO리그에 대한 관심이 평소보다 높았다. 키움 히어로즈 김하성은 현재 뛰어난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키움은 이번 시즌이 끝난 후 김하성을 포스팅할 예정이다. 그의 재능은 메이저리그에서 통할 가능성이 높다"라고 바라봤다. 

이어 그는 "김하성은 KBO리그에서 이미 뛰어난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KBO리그는 메이저리그나 일본보다 다소 떨어진다. 그동안의 상황을 봤을 때 KBO리그는 더블A와 트리플A 사이 정도로 판단된다. 그래도 KBO리그 최고의 선수들은 그 이상이다. 김하성은 울트라 엘리트로 평가 받았을 것"이라도 덧붙였다.

짐보르스키는 김하성에 대해 우려보다 기대가 높다고 강조했다. 상대적으로 젊은 나이에 미국에 진출 할 수 있는 장점을 강조했다. 또, 김하성을 톱 100 유망주로 꼽으며 역대 빅리그 진출을 선언한 한국 선수 중에서 최고의 평가했다. 짐보르스키는 김하성이 유격수로 수비가 부족할 이유가 없다고 강조하며 향후 5년 간 메이저리그에서 꾸준히 활약하며 타율 0.270 이상에 20홈런 80타점 이상을 수확할 수 있다고 전망했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침체로 이번 비시즌은 불확실한 상황이다. 하지만 일반적인 경우라면 1억 달러(약 1149억원) 이사의 계약을 따낼 수 있다" 만약 그가 메이저리그에 진출하고 5000만 달러(약 574억원) 미만을 보장 받는다면 대박 계약이 될 것이다. 포스트시즌에 근접한 팀 중 좋은 유격수가 없다면 김하성의 영입을 강력하게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

현재 신시내티를 비롯해 시카고 지역지도 김하성의 영입을 주장하는 등 미국 현지에서 기대가 놓아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