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2일 개막

‘경기게임 글로벌위크’ 12일 개막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0.10.06 17: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콘퍼런스·수출상담회 비대면 진행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글로벌 컨퍼런스와 게임오디션, 수출상담회가 어우러진 경기도 최대의 게임 행사인 ‘경기게임 글로벌위크’가 오는 12일부터 16일까지 판교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개최된다.

2019년 5월 29일 오후 성남시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에서 선발된 수상자들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9년 5월 29일 오후 성남시 판교 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새로운경기 게임오디션’에서 선발된 수상자들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연계해 ‘경기게임’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경기도 게임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4회째를 맞이한 올해 경기게임 글로벌위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글로벌 컨퍼런스와 수출상담회를 전면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글로벌위크 1일차 ‘글로벌 컨퍼런스’는 12일 오후 2시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유튜브를 통해 3시간 동안 진행된다.

글로벌 컨퍼런스에서는 북미 유럽 러시아 및 중화권 진출 전략 등 글로벌 마켓 분석, 국내 게임기업의 해외진출 사례, 게임트렌드: 크로스 플랫폼부터 클라우드 게임까지 총 3개 세션에 6명의 연사의 강연을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위크 2일차에는 ‘제13회 새로운 경기 게임오디션 최종결선’이 개최되는데, 5대 1의 경쟁을 거쳐 최종결선에 오른 10개 게임의 쟁쟁한 실력자들이 우승을 위해 명승부를 겨룬다. 글로벌 액셀러레이터와 퍼블리셔를 비롯해 국내 유수의 게임기업 관계자들이 심사위원으로 초청돼 해외 진출가능성이 높은 5개 팀을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결선에 선발된 5개팀(TOP5)에게는 최대 5천만 원의 상금(1등 1팀 5천만 원, 2등 2팀 3천만 원, 3등 2팀 2천만 원), 경기글로벌게임센터 입주신청 시 가점, QA(게임테스트), 사운드, 번역, 마케팅 등 후속지원 프로그램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글로벌위크 3~5일차에는 온라인 수출상담회 ‘제7회 게임비즈니스데이’가 마련된다. 참가기업과 바이어 그리고 통역까지 3자가 화상을 통해 수출상담을 진행하는데, 태국 등 신남방(동남아)권과 중화권, 미주․유럽권의 3개 권역을 구분해 현지 바이어 스케줄을 고려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베트남, 아랍에미레이트 등 해외 게임 관계자들과 도내 45여개 게임기업의 비대면 비즈니스 미팅을 통해 해외수출 가능성을 타진할 예정이다.

임문영 도 미래성장정책관은 “경기게임글로벌위크는 코로나19에 대응해 비대면 시대에 도내 게임기업 해외 진출을 위한 최적의 연계 지원 프로그램”이라며 “게임력과 재미, 대중성 등을 겸비한 개성있는 우수한 도내 게임들을 해외 게임 관계자들에게 선보이고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위크 홈페이지(​www.gggw.or.kr)나 경기콘텐츠진흥원(031-776-478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