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참여위원회’ 제6회 임시회 개최

‘전남교육참여위원회’ 제6회 임시회 개최

  • 기자명 최지우 기자
  • 입력 2020.09.28 15:5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 2021’ 수립 앞두고 도민 목소리 전달

전남교육참여위원회 제6회 임시회가 열려 전남교육재정 운용 방향’에 대해 청취하고 도민들의 분위기와 의견을 전달했다.
전남교육참여위원회 제6회 임시회가 열려 전남교육재정 운용 방향’에 대해 청취하고 도민들의 분위기와 의견을 전달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지우 기자]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위원장 김성보)가 임시회를 갖고 ‘전남교육 2021’ 준비를 위한 교육재정 운용방안 등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해 협의를 가졌다.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는 28일(월) 전라남도교육연구정보원 6층에서 위원 30명과 도교육청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제6회 임시회 개최했다.

지난해 5월 구성된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는 교육 정책 수립 방향과 평가, 그 밖의 교육현안 등과 관련된 사항을 자문하고 그 결과를 모니터링한다. 전남도와 시·군 등 모두 23개 위원회에 학생, 학부모, 교직원, 공무원, 도민 등 30명 안팎 씩 모두 680여 명의 위원이 참여해 활동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 전남교육참여위원들은 2021년 전남교육정책의 주요사업과 방향을 담아낼 ‘전남교육 2021’ 수립을 앞두고 ‘2021. 전남교육재정 운용 방향’에 대해 청취하고 도민들의 분위기와 의견을 전달했다.

또한, 국가교육회의에서 제안한 전국적 2030. 미래교육 사회적 협약 추진 사업과 관련해 ‘2030. 전남미래교육협약 추진 계획(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보다 광범위한 구성과 충분한 사전 논의를 전제로 추진기구 참여를 결정했다.

특히, 시군별 학교 상·하수도 요금 차이에 대한 도 차원의 지원 방법 마련과 초·중 통합운영학교 추진과 관련, 도민들의 폭넓은 참여를 통해 문제점을 사전에 충분해 보완할 것을 교육감에게 제안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이어, 도민의 알 권리 보장과 참여위원회 활동 알림을 위해 운영세칙 일부를 개정해 참여위원회 활동 공개 장치도 마련했다.

이날 새롭게 위촉돼 회의에 처음 참석한 장세령 학생위원(전남학생의회 의장)은 “전남교육의 다양한 분야에 대해 가감없이 의견을 나누는 모습이 놀라웠다.”면서 “참여위원으로서, 또 학생대표로서 전남교육의 발전을 위해 작은 힘이나마 보태야겠다고 결심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 21일 위원 연수에 이어 2년 차 활동을 본격화하고 있는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는 향후 지역위원회 별 정기회, 권역별 연수 등을 통해 2021년 교육계획을 세우는 과정에 도민들의 목소리가 반영되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