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신사옥...마포구 합정동에 우뚝

YG엔터테인먼트 신사옥...마포구 합정동에 우뚝

  • 기자명 추현욱 기자
  • 입력 2020.09.25 18:11
  • 수정 2020.09.27 07:2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LACKPINK 'How You Like That'...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 돌파

[데일리스포츠한국 추현욱 기자] YG엔터테인먼트의 신사옥이 드디어  마포구 합정동에 완공됐다.

이전 사옥 바로 옆에 대지 3145㎡에 지하 5층~지상 9층 규모이며 2016년 착공한 지 4년여 만에 완공된 것이다.

YG엔터테인먼트의 신사옥 조감도(자료=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갈무리)
YG엔터테인먼트의 신사옥 조감도(자료=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갈무리)

신사옥에는 복층 높이의 대강당을 비롯해 대형 댄스 연습실 7실, 대형 녹음 스튜디오 7실, 전속 작곡가와 아티스트를 위한 개인 음악 작업실 30개가 설치됐다.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신사옥 건축에 대해 이미 지어진 빌딩을 매입하는 좀 더 쉬운 방법도 있었지만 음악을 다루는 특수 업종이다 보니 주변 상권이나 주민들에게 소음 피해를 주면 안 된다는 점과 더불어 내부 층간·실간 소음까지 완벽한 차단이 필요한데, 두꺼운 방음 시설을 위해서는 반드시 높은 층고가 필요한 일인데, 이는 건축 단계부터 철저히 계산하지 않고서는 매우 힘든 일이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신사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작은 신축 건물 전체 층을 임대하여 팬들이 이용할 수 있는 휴게 공간과 전시·편의시설 등을 올 연말까지 조성할 계획이여서 사원 복지뿐 아니라 팬들을 위한 복지 시설도 따로 마련하기로 하여 호평을 받고 있다.

한편 그룹 BLACKPINK의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이 스포티파이에서 2억 스트리밍을 최근 돌파했다.  ‘붐바야’, ‘마지막처럼’, ‘뚜두뚜두’, ‘솔로’(제니), ‘킬 디스 러브’에 이어 그룹 BLACKPINK 통산 6번째 기록이다.

이는 현재 3억 스트리밍을 넘어선 ‘킬 디스 러브’와 ‘뚜두뚜두’보다 더욱 빠른 스트리밍 증가 추이를 나타내고 있다. 블랙핑크는 앞서 선공개 된 싱글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과 ‘아이스 크림(Ice Cream)’을 연속 히트시키고 있다

블랙핑크는 10월 초에 데뷔 4년 만의 첫 정규 앨범인 ‘더 앨범(THE ALBUM)’의 전곡 음원을 발표한다.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사진=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갈무리)
그룹 블랙핑크(BLACKPINK) (사진= YG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 갈무리)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