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TBC '밤샘토론' 추미애 정국과 검찰 개혁, 그 향방은?

JTBC '밤샘토론' 추미애 정국과 검찰 개혁, 그 향방은?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20.09.25 11:5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JTBC '밤샘토론'이 공정과 이해충돌 논란을 빚고 있는 추미애 장관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7월 15일 법은 시행됐지만 여전히 출범을 못하고 있는 공수처, 대법원 반대에 놓인 사법개혁 등의 향방을 진단한다.
 
'추미애 정국과 검찰 개혁, 그 향방은?'이라는 주제로 열리는 25일 토론에서는 검찰 출신으로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활약하고 있는 백혜련 더불어민주당 의원, 유상범 국민의힘 의원, 더불어민주당 법률대변인을 맡고있는 김한규 변호사, 국민의힘 국민통합위원인 천하람 변호사가 나선다.
 
대정부질문도 점령한 추미애 장관을 둘러싼 의혹으로 추석 이후 국정감사에서 여야가 더 세게 충돌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여당에서는 국민의 힘 박덕흠 의원의 ‘피감기관 공사 수주’ 의혹으로 ‘이해충돌’ 논란이라는 맞불을 놓고 있다는 주장이다.

과연 코로나 정국 속에서 한달 이상 계속되고 있는 이 논란의 출구는 없는지, 이 논란을 바탕으로 점검해야 할 것은 무엇인지, 나아가 21일 대통령이 직접 주재하며 강조한 권력기관 개혁은 어디까지 와 있고, 공수처 설치 등 개혁 완수를 위해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따져본다.
 
4차 추경을 처리하며 협치의 서막을 연 여야가 공수처 등 권력기관 개혁에서도 협치를 이뤄낼지 그 가능성을 점검하는 자리가 될 JTBC '밤샘토론' <추미애 정국과 검찰 개혁, 그 향방은?> 토론은 25일(금) 밤 12시 20분 방송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