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축구
'사우샘프턴전 4골 폭발' 손흥민, BBC 선정 '이주의 팀'에 선정
  • 최정서 기자 adien10@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0.09.22 11:29
  • 댓글 0
(사진=AFP/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사우샘프턴전에 4골을 터뜨린 손흥민이 'BBC' 선정 이주의 팀에도 이름을 올렸다. 

영국 공영 방송 'BBC'는 22일(한국시간) '가스 크룩스의 이주의 팀'을 발표했다. 손흥민(토트넘 핫스퍼)은 사디오 마네(리버풀), 도미닉 칼버트-르윈(에버턴)과 함께 베스트11 공격수로 선정됐다.

손흥민은 지난 20일 사우샘프턴과의 2020-2021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2라운드 경기에서 무려 4골을 터뜨리며 팀의 5-2 역전승을 이끌었다. 

2015년 8월 토트넘에 입단한 이래 5년 만에 EPL 경기에서 첫 해트트릭을 달성했다. 또한, 자신의 정규리그 한 경기 최다 득점 기록도 세웠다. 손흥민이 한 경기에서 4골을 넣은 건 이번이 처음이다. 한국인 선수로는 최초이며 아시아로 범위를 넓혀도 EPL 한 경기 최다 득점을 기록했다.

축구 전문가인 크룩스는 "전반에 터진 손흥민의 동점 골이 토트넘의 운명을 바꿨다. 이어진 경기는 정말 놀라웠다"고 평가했다.

이어 그는 "나는 솔직히 조제 무리뉴 감독의 축구 스타일을 좋아하지 않는다. 하지만 매 경기에서 이렇게 이기면 참을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미드필더에는 하메스 로드리게스(에버턴), 제임스 맥아서, 윌프리드 자하(이상 크리스탈 팰리스), 케빈 더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가 이름을 올렸다.
    
수비진에는 타릭 램프티(브라이턴), 파비뉴(리버풀), 에즈리 콘사(애스턴 빌라)가 선정됐다. 

골키퍼 자리는 알리송(리버풀)에게 돌아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정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