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울도서관, 고전 읽어드립니다...안나 카레니나 온라인강의

한울도서관, 고전 읽어드립니다...안나 카레니나 온라인강의

  • 기자명 추현욱 기자
  • 입력 2020.09.01 19:1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총 4회 동안 운영

[데일리스포츠한국 추현욱 기자] 파주시 한울도서관은 독서의 달을 맞이해 2일부터 23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고전 읽어드립니다: 안나 카레니나' 온라인강의를 총 4회 동안 운영한다.

이번강의는 어플리케이션 ‘ZOOM’을 통해 실시간 온라인 화상강의로 운영된다. 코로나19로 인해 도서관 이용이 불가한 파주 시민들에게, 혼자서는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톨스토이의 '안나 카레니나'를 함께 읽으며 완독까지 안내하고 현대소설의 효시가 되는 세련되고 완벽한 장편소설의 세계를 감상하는 시간을 갖기 위해 기획됐다.

한울도서관 기획특강 포스터(사진= 파주시 제공)
한울도서관 기획특강 포스터(사진= 파주시 제공)

강의를 맡은 신영선 교수는 서울대 노문학 강사와 극단 팀 스케네 대표로 활동하고 있으며 제6회 옥랑희곡상, 제32회 기독교 문화대상 연극부문, 제12회 대한민국오페라대상 창작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극작가이자 연출가다.

이인숙 파주시 교하도서관장은 ”안나 카레니나를 언젠가는 읽어보리라 다짐했지만 쉽게 시작하지 못했었다면 이번 강의를 통해 완독의 기쁨을 느껴보시기 바란다“라며 ”완벽하고 거대한 구상으로 현대 소설 기법의 효시라 일컬어지는 안나 카레니나의 중요한 사상적, 예술적 구상을 함께 짚으며 러시아 고전 문학의 정수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전 읽어드립니다: 안나 카레니나' 강의 신청이나 자세한 내용은 파주시 한울도서관 홈페이지 (https://lib.paju.go.kr/hulib) 또는 전화(031-940-500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