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컴퍼니
삼성전자서비스, 전자 A/S 서비스 품질지수 1위 선정
  • 이상민 기자 imfactor@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0.07.01 13:49
  • 댓글 0
(사진=삼성전자)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삼성전자서비스(대표이사 심원환)가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2020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전자제품 A/S 전 부문 1위로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고객들이 체감하는 만족도를 나타내는 지표이다. 삼성전자서비스는 조사가 시작된 이래 컴퓨터 A/S 부문 19회, 가전 A/S 부문 17회, 휴대전화 A/S 부문 17회 1위로 선정되며 업계 최고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오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가 이토록 오랜 기간 최고의 서비스 전문기업으로 인정받을 수 있었던 것은 고객에게 기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혁신을 거듭했기 때문이다. 최근 딥러닝 AI 데이터 학습 기술을 적용한 챗봇 서비스를 도입해 고객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챗봇을 이용하면 고객은 365일, 24시간 최적의 해결책을 제시받을 수 있다.

고객이 원하는 장소에 찾아가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휴대폰 방문 서비스’도 시행 중이다. 폴더블폰 사용 고객은 디스플레이 교체 등 모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기종에 상관없이 통화품질로 불편을 겪는 고객은 문제가 발생한 장소에서 전파 환경 점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서비스센터 방문이 어려운 지역에 전문 장비가 탑재된 버스를 파견하여 휴대폰을 점검해주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하여 고객의 편의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 밖에도 출장 점검 시 냉장고, 세탁기 등 다른 제품을 추가로 무상 점검해주고 제품 사용 요령을 알려주는 ‘플러스원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삼성전자서비스는 고객이 어디서나 신속하게 제품 점검을 받을 수 있도록 업계에서 가장 많은 178개의 서비스센터도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