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총동창회, (재)동국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온라인으로 개최

동국대 총동창회, (재)동국장학회 장학금 수여식 온라인으로 개최

  • 기자명 은재원 기자
  • 입력 2020.06.11 13:56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학생 24명에 100만원씩 총 2400만원 장학금 전달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장학증서를 들고 찍은 사진을 통해 기부자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있다.(사진=동국대 경주캐퍼스 제공)
장학금을 받은 학생들이 장학증서를 들고 찍은 사진을 통해 기부자에게 감사함을 표하고 있다.(사진=동국대 경주캐퍼스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은재원 기자] 동국대학교 총동창회는 10일 온라인으로 (재)동국장학회 장학금 수여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수여식은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고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에 동참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장학금을 수여하고 장학생들은 장학증서를 들고 찍은 사진을 통해 기부자에게 감사함을 표했다.
  
동국장학회 장학금은 동국대학교 총동창회 산하 재단법인인 동국장학회에서 지급하는 장학금으로 이번 경주캠퍼스 수여식에서는 어려운 가정형편 속에서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 24명에게 100만원씩 총 2400만원을 수여했다.

동국장학회는 지난 1995년 2월 동국대학교 학생과 교직원에게 장학금과 연구비 등을 지원해 국가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지도적 인물을 양성하고 교육문화향상에 이바지하기 위해 총동창회에서 재단법인으로 설립됐다.

전순표 (재)동국장학회 이사장은 "'코로나19'로 후배 여러분들을 직접 보진 못하지만 온라인을 통해 건강한 모습을 보게 돼 다행스럽게 생각한다"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동국인으로서 자부심과 긍지를 가지고 용맹하게 정진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대신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동국대학교 총동창회는 '세상을 이끌 우수한 인재를 선배들이 만들어 냅시다'라는 슬로건으로 후배양성을 위한 장학기금 100억원 모금 캠페인을 벌이고 있다"며 "후배들에게 동국의 전통 위에 새로운 역사를 창조해 나갈 날개를 달아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