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배구
'1순위' IBK기업은행, 러시아 국가대표 안나 라자레바 지명
  • 이상민 기자 (청담) imfactor@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0.06.04 14:24
  • 댓글 0
(사진=KOVO)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1순위 지명권을 얻은 IBK기업은행이 러시아 국가대표이자 터키 리그 출신인 안나 라자레바(23‧러시아)를 지명했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4일 오후 2시 서울 청담 리베라 호텔에서 여자부 외국인선수 드래프트를 진행했다. 이번 드래프트는 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으로 치러졌다. 남자부와 마찬가지로 연습경기 없이 영상을 보고 선수를 뽑았다.

이번 외국인 선수 드래프트는 지난 시즌 최종 성적 역순으로 차등적으로 확률을 부여해 지명 순서를 정했다. 총 120개의 구슬을 통에 넣어 자동추첨기를 통해 나온 구슬 색깔에 따라 순위를 결정했다.

지난 시즌 6위 한국도로공사가 30개, 5위 IBK기업은행이 26개, 4위 KGC인삼공사가 22개, 3위 흥국생명이 18개, 2위 GS칼텍스가 14개, 1위 현대건설이 10개의 구슬을 넣고 순서를 정했다.

가장 먼저 구슬통을 빠져나온 공은 IBK기업은행의 파란색 공이었다. IBK기업은행은 가장 확률이 높은 한국도로공사를 제치고 1순위 지명권의 행운을 가져갔다.

청담=이상민 기자 imfactor@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