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GOLF, 무더운 여름 반바지 입고 라운드 가자~

XGOLF, 무더운 여름 반바지 입고 라운드 가자~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20.06.03 09: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역대급 무더위 예고...엑스골프 '2020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 실시

여름철 쾌적하게 즐기는 새로운 골프 문화 마련하고자 업계 최초 시행
올해로 7년째 골퍼들 호평에 참여 골프장도 10->190곳으로 대폭 증가
7월 말까지 스릭슨 보스턴백, 스타벅스 쿠폰 증정하는 이용후기 이벤트도 진행

(사진 = 엑스골프 제공)
(사진 = 엑스골프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국내 최대 골프 부킹 서비스 XGOLF(엑스골프·대표 조성준)가 더운 여름철을 맞아 '2020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올여름 역대급 무더위가 예고된 상황에서 XGOLF가 업계 최초로 도입한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을 7년째 이어오고 있다. 

특히 2014년 당시 10개 골프장의 호응에 그쳤던 반면 7년째를 맞은 올해엔 200개에 가까운 골프장으로 늘어나면서 골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반바지 라운드는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보편화되고 있다. 앞서 지난해 역사와 전통을 중시하는 미국프로골프(PGA) 투어가 90년 만에 반바지 라운드를 허용한 데 이어 159년 전통의 영국왕실골프협회(R&A)도 디오픈 반바지 금지 규칙을 폐기한 바 있다.

XGOLF는 분위기를 저해하지 않는 선에서 반바지 라운드가 운영될 수 있도록 브랜드 모델인 프로골퍼 유현주와 함께 한 홍보물을 골프장에 배포해 '올바른 반바지 라운드 착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하의는 무릎길이의 단정한 반바지를 입되 벨트를 착용해야 하며, 카라 셔츠의 상의에 양말까지 필수로 갖춰 신으면 된다. 반바지 안에 레깅스를 받쳐 입는 경우 단색이어야 한다.

(사진 = 엑스골프 제공)
(사진 = 엑스골프 제공)

캠페인과 함께 7월 말까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째로 반바지 라운드를 마친 후 이미지와 함께 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스릭슨 보스턴백, 골프공 및 XGOLF와 제휴 된 300여개의 골프장을 매일 3팀까지 예약이 가능한 총무회원 6개월 권을 증정한다.

또, 각 골프장에 비치된 올바른 반바지 라운드 착용법 홍보물(POP)과 함께 인증 사진 및 이용 후기를 남기면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준다.

반바지 라운드 허용 골프장은 XGOLF 공식 홈페이지 내 골프장 이름에 '반바지 아이콘' 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XGOLF 관계자는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올여름, XGOLF를 이용해 주시는 골퍼들이 보다 쾌적하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전국 190여 개 골프장과 함께 '2020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을 실시한다"라며 "반바지 라운드뿐 아니라 앞으로도 XGOLF는 골프의 진입장벽은 낮추고 대중화를 위해 여러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XGOLF는 반바지 라운드 캠페인 외에도 캐디 마스크 착용 캠페인, 연습장 내 반려견 쉼터 운영 등 새로운 골프 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XGOLF #엑스골프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