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 실시

경주시,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 실시

  • 기자명 은재원 기자
  • 입력 2020.05.12 14: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이 11일 황리단길에서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마스크와 꽃을 나눠주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주낙영 경주시장이 11일 황리단길에서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을 실시하면서 관광객들에게 마스크와 꽃을 나눠주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은재원 기자] 경북 경주시가 청정 경주 이미지를 확산하기 위해 '클린&안심 경북 캠페인'의 일환인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을 11일부터 실시했다고 밝혔다.

경주시에 따르면 매주 금요일을 방역·대청소의 날로 운영하는 '클린 경주'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을 독려하는 '안심 경주 캠페인'을 사회·자생단체와 함께 범시민운동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생활 속 거리두기 실천 31개 분야 시설에서 해당 세부지침을 철저히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협회 및 상인회의 자발적 참여를 당부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은 11일 경주문화엑스포와 황리단길에서 그 시작을 알렸다. 

평소 많은 관광객이 찾는 대표적인 장소인 두 곳에서 이철우 경북도지사, 주낙영 시장은 경상북도·경주시 새마을회장 등 20여 명의 주요 사회단체장과 함께 방역과 청소를 실시하고 황리단길 상가를 방문해 코로나19를 함께 극복하고 관광업이 다시 생기를 되찾을 수 있는 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현장을 방문한 관광객들에게 방역물품과 꽃을 나눠주며 활기찬 분위기를 북돋았다. 

주낙영 시장은 "내 삶터를 스스로 청결히 정비하고 생활 속 거리두기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지속가능한 안심환경이 유지될 것"이라며 "재난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안전하게 관광이 활성화 될 수 있도록 '클린&안심 경주 캠페인'에 시민 여러분께서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