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워드, 핏투게더와 MOU 체결..."IT 접목 스포츠 컨텐츠 기대"

포워드, 핏투게더와 MOU 체결..."IT 접목 스포츠 컨텐츠 기대"

  • 기자명 최정서 기자
  • 입력 2020.05.06 14:3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포워드)
(사진=포워드)

[데일리스포츠한국 최정서 기자] 스포츠 의류 브랜드 포워드(FORWARD) 가 핏투게더(Fitogether)와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국내 스포츠 시장의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는 포워드는 스포츠 전문 디자인 스튜디오 H9PITCH STUDIO(이하 H9) 산하의 브랜드다. 2019년도부터 프로축구 K리그 대구FC 구단과 후원 계약을 체결하며 국내 스포츠 팬들에게 더욱 알려진 바 있다. 최근엔 19-20시즌 프로농구 올스타전 킷서플라이어, 글로벌 e스포츠팀 Gen.G(젠지)의 용품 공급을 진행했으며, 야구 전문 브랜드 마제스틱(Majestic), 프로야구 kt wiz 등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출시하는 등 국내 스포츠 브랜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핏투게더는 웨어러블 전자 퍼포먼스 트래킹 시스템(EPTS)을 기반으로 풋볼테크놀로지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축구과학기업이다. K리그 공식 EPTS 파트너이자 아시아 기업 최초로 국제축구연맹(FIFA) IMS 인증을 받았고, 작년 FIFA에서 실시한 EPTS 품질 테스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세계 최고 수준의 측정 정확도를 인정받기도 했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다양한 형태의 협업을 진행한다. 우선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포워드 링크(FORWARD Link) 서비스 개발을 추진한다. 포워드 링크란 스포츠 퍼포먼스에 IT 기술을 결합하여 선수는 물론 유니폼을 구매한 팬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술로써 핏투게더의 EPTS 전용 의류 패턴을 개발하고 유니폼을 생산할 예정이다. 이미 포워드의 용품 후원을 받는 대구FC 선수들은 ‘포워드 링크’ 기술이 적용된 선수용 유니폼 및 훈련복을 지급받아 그 편의성을 체험하고 있다.

포워드는 K리그 대구FC에 이어 핏투게더 산하의 축구단 ‘TNT Fitogether FC’에 웨어러블 EPTS 스페셜 에디션 유니폼을 후원한다. 또한 핏투게더는 H9 의 연남동 사옥 H9빌딩의 2층 ‘피치서울(Pitch Seoul)’을 활용해 축구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양사는 앞으로도 IT 기술과 문화가 접목된 다양한 스포츠 관련 콘텐츠를 기획할 예정이다.

한편 양사는 ‘젊은 기업’의 이미지를 활용해 이번 업무협약의 이미지 컷을 화보로 촬영하기도 했다. 이번 화보 컷은 축구 산업의 독창적인 영역을 구축한 디자인 스타트업과 기술 스타트업의 협업을 참신하게 표현하기 위해 H9이 촬영을 진행하였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