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전북 개막 앞두고 최종 리허설 합격점...대전 상대로 3-1 승리

K리그, 전북 개막 앞두고 최종 리허설 합격점...대전 상대로 3-1 승리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20.05.03 12:1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공격적인 면에서 좋은 장면을 많이 만들려고 한 부분을 칭찬해주고 싶다.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고 시즌을 시작했으면 한다"

2020시즌 K리그1 개막을 앞두고 '디펜딩 챔피언' 전북이 실전 리허설을 기분 좋은 승리로 장식했다. 조제 모라이스 감독도 연습경기 결과에 만족하며 개막전 승리를 다짐했다.

모라이스 감독은 지난 2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대전하나시티즌과의 연습경기를 마치고 "보완할 점도 있었지만, 3-1이라는 결과에 전체적으로 만족스럽다"면서 "오는 8일(금)에도 오늘과 같이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북은 이날 2부리그 강호 대전에 선제골을 내주며 0-1로 끌려갔으나 이후 손준호의 멀티골 등 3골을 몰아치며 3-1로 승리했다. 

모라이스 감독은 "공격적인 면에서 좋은 장면을 많이 만들려고 한 부분을 칭찬해주고 싶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조직력 훈련을 많이 했는데, 수비 조직력도 탄탄했던 것 같다"면서 "선수들이 자신감을 갖고 시즌을 시작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모라이스 감독은 후반전 교체 선수 7명을 모두 기용하며 선수들의 컨디션을 두루 점검하고, 측면 공격과 수비진 조합 실험도 이어갔다.

모라이스 감독은 "측면의 경우 어느 선수가 들어가든 제 몫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긍정적이다. 개막을 앞두고 좋은 실험을 했다"면서 "수비진도 연습과 훈련에서 다양하게 시도해왔는데, 상대 팀이나 22세 이하 선수 출전 상황에 따라 최적의 조합을 만들 것"이라고 설명했다.

선발로 내세운 외국인 선수 벨트비크, 무릴로에 대해선 "오늘은 활약이 크게 빛나지 않았으나 능력 있는 선수들이니 믿고 있다"면서 "기량을 100% 발휘하게 하는 것은 감독의 몫인 만큼 자신감과 동기부여를 심어주겠다"고 신뢰를 보냈다.

전북은 8일 수원 삼성과의 K리그1 공식 개막전을 앞두고 있다. 

한편 1부리그 최강팀 전북을 상대로 '개막 모의고사'를 마친 프로축구 K리그2(2부) 대전의 황선홍 감독은 패배를 약으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대전 하나시티즌 황선홍 감독 (이상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대전 하나시티즌 황선홍 감독 (이상 사진 =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황 감독은 이날 연습경기를 마치고 "강팀과 오랜만에 경기하다 보니 심적으로 부담이 있었던 것 같다"면서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다음 주까지 컨디션 조절을 잘하며 개막전을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대전은 전북을 상대로 전반 안드레가 먼저 한 골을 꽂으며 초반 선전했으나 이후 3골을 내리 내주고 1-3으로 졌다.

앞서 청주대에 6-0, 청주 FC에 3-1로 승리하며 가볍게 몸을 풀었지만, 1부리그 우승팀의 벽은 역시 높았다.

황 감독은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힘들어한 것 같다. 수비와 공격의 진행에서 밸런스가 다소 깨진 것 같다"고 진단했다.

이어 "공격진도 전체적으로 원활하지는 않았다. 박인혁의 경우 스트라이커로 실험을 해봤는데, 익숙하지 않았던 것 같다"면서 "측면의 폭이 넓었던 점도 고민이 되는데, 그런 부분들을 고려해서 개막을 준비하겠다"고 덧붙였다.

9일 수원FC와의 시즌 첫 경기를 앞두고 기대감을 높이던 바이오는 이날 부상으로 나서지 못했는데, 개막전 출전 여부도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는 게 황 감독의 설명이다.

황 감독은 "상태를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개막전에 출전하지 못할 경우도 생길 것 같다"고 우려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