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형 민관협치’ 새롭게 디자인한다

‘충남형 민관협치’ 새롭게 디자인한다

  • 기자명 이기운 기자
  • 입력 2020.04.23 20:4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충청남도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충청남도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기운 기자] 충남도가 사람·공간·제도를 아우르는 민관협치 시스템 구축을 본격 추진한다.

도는 23일 도청 대회의실에서 민관협치회의 위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청남도 민관협치 활성화 기본계획 수립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용역은 2018년 10월 제정된 ‘충남도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 조례’에 기반한 것으로, 민관협치를 도정에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도는 연구용역을 통해 향후 5년간 추진할 민관협치의 비전과 철학을 정립하고 협치를 바탕으로 도정시스템을 마련한다는 복안이다.

특히 기존 제도와 정책 등에 대한 평가·분석을 통해 민관협치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도정이 추구해야 할 미래비전을 설정한다.

연구용역의 주요 내용은 도 민관협치 정책‧사업‧제도 등의 기본현황 및 운영실태 분석, 시민단체‧행정 등 협치 주체별 협치역량 및 정책수요 조사, 민관협치 충남 도정이 추구해야 할 핵심가치, 비전 설정, 지속가능한 민관협치 추진체계 정립,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실행과제 도출 등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연구용역은 협치기반 도정이 나아가야 할 기본방향을 설정하는 것”이라며 “향후 민관협치회의 위원, 시민단체, 활동가 등을 대상으로 FGI(포커스 그룹 인터뷰), 워크숍, 자문회의 등을 통해 ‘충남형 민관협치 모델’을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