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전국 대구·경북
경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위원 공개 모집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 유도로 효율적인 정책 추진
  • 은재원 기자 newseun@dailysports.com
  • 승인 2020.04.22 12:40
  • 댓글 0
경주시청 전경

[데일리스포츠한국 은재원 기자] 경북 경주시는 지역 청년들의 사회참여를 유도하고 청년정책 이해 당사자가 정책 결정과정에 참여하는 효율적인 청년정책의 추진을 위해 '경주시 청년정책위원회 청년위원'을 오는 5월 1일부터 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청년위원은 2020년 5월 기준 만15~37세 이하이며 참여신청서 제출일 기준 경주시에 주소를 둔 자면 누구든지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 지난 13일부터 게시하고 있으며 신청서 등 구비서류를 작성 후 이메일이나 우편으로 기간 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정은 오는 5월 12일 인터뷰 심사 후 확정된다. 인터뷰 심사는 자유주제 발표 및 질의응답으로 이뤄지며 인터뷰 대상자는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경주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지난 2019년 11월 제정·공포된 경주시 청년 기본 조례에 근거해 구성되는 기구로 관련부서 공무원, 시의원, 관련분야 전문가 등 총15명으로 구성된다. 위원회는 조례에 따라 각종 경주시 청년정책 및 사업에 관한 자문·심의·조정의 역할을 하게 되며 임기는 위촉일로부터 2년이며 1회에 한해 연임이 가능하다.

남심숙 경주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청년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지역 청년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청년들이 공감할 수 있는 현실적인 정책을 청년들과 함께 만들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주시#청년정책위원회#위원 공개모집

은재원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