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Sports 축구
손흥민, 반 다이크가 뽑은 EPL 최고 5인
  • 이상민 기자 imfactor@dailysportshankook.com
  • 승인 2020.04.06 10:29
  • 댓글 0
(사진=리버풀 홈페이지 캡쳐)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유럽 최고 수비수 중 한 명인 버질 반 다이크가 손흥민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최정상급 선수로 평가했다.

반 다이크는 6일(한국시간) 리버풀 홈페이지를 통해 프리미어리그 선수로 구성된 '파이브 어 사이드 팀'(five-a-side team)의 명단을 공개했다. '파이브 어 사이드 팀'은 5인제 미니 축구팀을 말하는데 포지션별(골키퍼 1명·수비수 1명·미드필더 2명·공격수 1명)로 최고의 선수들을 말한다.

손흥민은 반 다이크의 선택을 받았다.  반 다이크는 손흥민에 대해 "빠르고 강하다"라며 "손흥민은 수비수에게 그라운드에서 지옥에 빠뜨린다"고 강조했다. 이어 "손흥민은 왼발과 오른발을 가리지 않고 골 결정력이 뛰어나다. 그래서 손흥민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손흥민과 함께 케빈 더 브라위너(맨체스터 시티)가 남은 중원을 구성했다. 이밖에 골키퍼 에데르송(맨체스터 시티), 수비수 에므리크 라포르트(맨체스터 시티), 공격수 피에르 에므리크 오바메양(아스널)이 드림팀에 뽑혔다. 5명 가운데 맨체스터 시티 선수가 무려 3명이나 포함됐다.

손흥민은 이에 앞서 메시가 선장한 2019-2020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카드에 들어간 25명의 선수에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