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계도 코로나19 극복 위해 팔걷었다

식품업계도 코로나19 극복 위해 팔걷었다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0.03.16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BQ, 대구·경북 의료진에 치킨세트 기증… 또봉이통닭, 전국적 헌혈 동참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BBQ는 코로나19 의료봉사자 위해 5000인분 치킨세트를 기증했다.
BBQ는 코로나19 의료봉사자 위해 5000인분 치킨세트를 기증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는 대구지역 의료진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총 5000인분의 치킨세트를 기증한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 윤홍근 회장은 “국가적 재난과도 같은 이번 코로나19 사태를 맞아 어려움을 겪고 계신 대구 경북지역분들과 방역과 진료를 위해 밤낮없이 헌신하고 계시는 의료 봉사자분들에게 깊은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 이번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응원이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제너시스BBQ는 향후 15일간 대구시에서 지정한 7개의 의료기관에서 근무하는 의료인과 의료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매일 350인분의 치킨 세트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 관계자는 “이번 대구지역에서 치킨세트 기증은 제너시스BBQ그룹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의 하나인 ‘치킨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된다.”면서 “‘치킨 릴레이'는 BBQ 패밀리의 재능기부와 봉사활동 형식으로 진행되며 평소 매장 인근 지역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등을 대상으로 본사가 신선육과 원부재료를 지원하고 지역 패밀리가 이를 조리하고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해왔다.”라고 말했다. 이번 지원활동은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 있는 직영 매장을 포함해 총 24개의 패밀리 매장에서 직접 조리 및 포장하여 총 7개 의료기관에 전달할 예정이다.

대구시와 협의해 전달 직원을 최소화하고 기증행사도 없애며 현장 보건소에서 전달해주시는 직원들의 건강까지 고려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해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의 이재민과 소방대원들을 돕고자 전국 BBQ 패밀리들이 자발적으로 ‘치킨 1000인분’을 직접 조리해 제공했을 뿐만 아니라 현지 산불피해 복구 및 이재민 위로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펼친 바 있다.

아울러 이날 제너시스BBQ는 전국 패밀리들을 위해 마스크를 무상 지원하기로 결정하는 등 패밀리들을 지원 대책도 계속 내놓고 있다.

이번 대구지역 치킨 릴레이에 참여하는 BBQ 상인행복점 강신화 사장은 “코로나 19로 고통받는 저희 대구시민들을 위해 전국 각지에서 오신 봉사자분들이 혼신을 다하고 계셔서 감사한 마음”이라며 “대구 시민의 안전을 위해 힘써 주시는 봉사자분들께 위로와 응원을 드리기 위해 본사가 추진하는 기증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모두가 건강한 대구시가 되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또봉이통닭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헌혈에 동참한다.
또봉이통닭은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헌혈에 동참한다.

치킨프랜차이즈 또봉이통닭도 혈액 수급난을 극복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헌혈에 동참한다고 15일 밝혔다.

또봉이통닭 본사 전직원 및 전국 550여 개 가맹점주 대표들은 혈액 수급난 해소를 위해 지난 10일 각 지역 혈액원을 방문해 헌혈에 동참했다.

앞서 대한적십자사는 코로나19 여파로 현재 장기간 적정 혈액보유량 하루 평균 5일분 이상을 충족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해 적극적인 헌혈 참여를 당부한 바 있다.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혈액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또봉이통닭은 헌혈에 동참하는 국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으로 ‘신메뉴 6종 30%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오늘(16일)부터 오는 20일까지 5일간 헌혈증을 가지고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신메뉴 6종(깐풍통닭,간장마늘통닭,고추통닭,매콤닭강정,달콤닭강정,치즈볼)을 30% 할인 판매한다. 할인된 금액은 업체가 전액 보전한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됨에 따라 또봉이통닭 본사는 가맹점과 고객들의 위생관리를 위해 전국 550개 점포에 매장거치 자동센서 손 소독기를 무상지원 한다.

또봉이통닭 관계자는 “본사 임직원과 전국 가맹점 대표들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헌혈에 참여했다”며 “또봉이통닭은 코로나19를 이겨내는 데 힘을 보태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또봉이통닭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건강 마스크 1만개를 선착순으로 무상 제공하기도 했다.

향아축산물프라자 만촌동 본점이 1400여개 개인위생용품을 기부했다.
향아축산물프라자 만촌동 본점이 1400여개 개인위생용품을 기부했다.

대구광역시 만촌동 동구시장에 위치한 향아축산물프라자(대표 김배경)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힘을 모은다.

향아축산물프라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밤낮으로 사투 중인 의료진과 간호사들을 위해 작은 도움이라도 되고자 개인위생용품 1400여개 1000만원 상당의 물품기부를 결정하고 남영비비안의 도움으로 신속하게 물량을 공급했다고 밝혔다.

이어 무료급식이 중단되고 이동 제한 등으로 고립된 어르신들을 위해서는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자사 정육점 사골곰탕 제품 2500개를 노인시설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향아축산물프라자는 축산물의 매력에 푹 빠진 20~30대 청년들이 직접 축산물을 연구하고 발골&정형하여 판매하는 육류 전문 매장이다.

김배경 향아축산물프라자 대표는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취약계층 및 의료진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검토해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향아축산물프라자(수성점, 범어점)는 전직원 및 고객 마스크 착용 후 매장 입장, 시간별 체온 체크, 입구 손 소독제 비치, 전문업체를 통한 주2회 매장 방역작업 등을 메뉴얼화해 실행 중이다.

또한 자사 전직원은 외부활동 자제, 회식, 매장 외 개별활동 최소화 및 중단 등의 지침을 통해 회사 내 감염 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다.

향아축산은 네이버를 통해 향아축산몰을 운영하고 있다. 직접 매장을 방문하는 대신 온라인몰을 통해 주문하면 당일 택배발송으로 익일 배달해 안전하고 간편하게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