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관방장관, 도쿄올림픽 개최 예정대로...

일본 관방장관, 도쿄올림픽 개최 예정대로...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20.03.12 14:2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도쿄올림픽 예정대로 개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일본 정부가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을 예정대로 개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는 입장을 거듭 밝혔다.

일본, 기자회견 하는 스가 관방장관 (사진 = 연합뉴스)
일본, 기자회견 하는 스가 관방장관 (사진 = 연합뉴스)

일본 정부 대변인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관방장관은 12일 오전 정례 기자회견에서 '도쿄올림픽·패럴림픽 개최 연기를 상정한 준비를 검토해 나갈 필요성이 있느냐'는 질문에 이같이 답변했다.

스가 장관은 "정부로서는 예정대로 대회 개최를 향해 국제올림픽위원회(IOC), (대회)조직위원회, 도쿄도(東京都)와 긴밀히 연락을 취하면서 준비를 진행해 간다는 생각에는 변함이 없다"고 말했다.

앞선 11일 조직위 집행위원인 다카하시 하루유키(高橋治之)는 월스트리트저널(WSJ)에서 도쿄올림픽 연기 가능성 문제를 언급했고, 이에 같은 날 모리 요시로(森喜朗) 조직위원장이 도쿄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안전하고 안심할 수 있는 올림픽을 추진하는 것이 우리의 기본자세"라며 "지금 단계에서 방향이나 계획을 바꾸는 것은 전혀 생각하고 있지 않다"고 말하면서 조직위 내부에서의 불협화음 양상이 불거졌다. 

다카하시 위원은 전날 WSJ 인터뷰에서 "조직위 차원에서 코로나19의 영향을 논의하지 않았다"고 전제하면서 "올해 여름 올림픽이 열리지 않는다면 1~2년 연기하는 게 가장 현실적인 옵션"이라는 의견을 밝혔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은 오는 7월 24일이 개막일이다.

세계적으로 확산하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의 영향으로 도쿄올림픽·패럴림픽의 연기 혹은 취소 가능성이 곳곳에서 제기되고 있으나, 일본 정부는 예정대로 개최한다는 입장을 고수하고 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