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 선별 마케팅으로 고객발길 되돌린다

호텔, 선별 마케팅으로 고객발길 되돌린다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0.02.18 10:0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천 힐링패키지·면역강화 보양식 제공 등 코로나19 여파에 선제적 대응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제주를 비롯한 전국 호텔, 리조트에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여행객들의 우려를 불식시키고자 적극적인 방역활동은 물론 면역력을 강화를 위한 보양식 식단 마련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선보이며 마케팅 강화에 나서고 있다.

제주 포도호텔 전경
제주 포도호텔 전경

제주 핀크스가 봄나들이를 계획하는 여행객들을 위한 봄 패키지들을 내놨다. 포도호텔은 ‘온천 힐링’ 패키지와 제주의 봄을 느끼며 자연 속 온전한 힐링을 선사하는 3인 구성의 ‘스프링 패밀리(Spring Family)’ 패키지를 내놨다.

시내 중심에서 벗어난 제주 중산간 자락에 소재한 핀크스리조트는 호텔 프런트에 열화상 카메라를 설치해 매뉴얼에 따라 모든 방문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모니터링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객실을 포함한 호텔 전 시설 및 집기를 매일 소독하며 전 직원의 감염 질환에 대한 교육 및 건강 상태를 실시간 모니터링 한다. 특히 객실 전 직원이 손 소독과 건강상태를 철저히 확인하고 있다. 또한 레스토랑에서는 사용 후 즉시 테이블과 의자를 살균 소독하며 애피타이저와 반찬류를 개인별로 제공하고 있다.

호텔 측은 “중산간 자락에 위치하여 제주 자연이 거실 창 너머로 파노라마처럼 펼쳐지는 객실에서 42℃ 아라고나이트 고온천을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가 있다.”면서 “전 객실에 공급되는 온천수는 일반 지하수와 섞지 않은 100% 순수온천으로 당 현종과 양귀비가 목욕을 즐긴 서안 온천 성분이 유사하다.”고 설명했다. 나트륨, 칼슘,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게 함유돼 입욕 시 피부미용 및 피부노화방지, 피로회복 및 관절통 등에 치유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글래드 여의도의 프리미엄 카페&뷔페 레스토랑 ‘그리츠’에서는 호흡기 기능 강화, 면역력 강화를 위해 호박, 브로콜리, 인삼 등을 활용하여 뿌리채소와 함께 구워 낸 치킨 로스팅, 토마토 그릭 샐러드, 인삼 한방 갈비탕 등의 메뉴를 선보이며 생토마토 주스를 제공한다.

메종 글래드 제주의 프리미엄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에서는 항바이러스에 좋은 ‘스페셜 한방차’를 제공하며 디너에는 전복, 관자, 도가니 등 원기 회복에 좋은 재료로 만든 ‘활력 보양탕’과 함께 양갈비, 제주산 목살 스테이크 등 다양한 고기 메뉴를 선보인다.

면역력 강화를 위해 딸기를 비롯한 베리류와 제주 한라봉으로 만든 새콤하면서도 이색적인 ‘베리봉 디저트’도 맛볼 수 있다. 제주 식재료로 담백한 한국식 중식을 선보이는 중식당 ‘청’에서는 각종 해산물, 보양 재료 30여 가지를 6시간 동안 정성스레 고아 만들어 단백질, 칼슘이 풍부한 불도장을 청 특선 샐러드, 금사오룡과 함께 즐기는 ‘불도장 코스’를 선보인다.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2층 아시안 라이브에서는 정통 베이징 방식의 북경오리 특선메뉴를 판매한다. 중국 최고의 베이징덕 전문 레스토랑 출신의 구오 리하이(Kuo Lihai) 중국인 현지 셰프가 정통 북경오리의 진수를 선보인다.

경원재 앰배서더 인천의 한식당 수라에서는 면역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보양식인 ‘궁중 오골계 초교탕’을 선보인다. ‘궁중 오골계 초교탕’은 오골계와 쓴 맛을 뺀 도라지, 표고버섯, 미나리, 쪽파를 특제 양념에 무친 후 밀가루와 달걀에 버무려 오골계 국물과 함께 푹 끓인 음식이다.

파크하얏트 서울의 The Lounge
파크하얏트 서울의 The Lounge

파크 하얏트 서울의모던 한식 레스토랑 ‘더 라운지(The Lounge)’는 면역력 강화를 위해 겨울제철 식재료로 ‘더 테이스트 윈터 디너세트(The Taste–Winter Dinner)’를 내달 19일까지 선보인다. 피로회복에 좋은 타우린성분을 가득 담은 오징어, 단백질이 풍부한 삼치 등을 활용하였고 호텔 셰프만의 조리법으로 재료 특유의 영양을 그대로 살려낸 것이 특징이다.

롯데호텔서울은 내달 31일까지 객실과 라세느 조식 2인으로 구성된 상시 판매 상품 ‘베드 앤 브랙퍼스트(Bed&Breakfast)’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투숙당 1회 2잔의 건강차를 추가 특전으로 제공한다. 건강차는 도라지차, 계피차, 홍삼차, 쌍화차 중 한 가지를 선택 할 수 있다.

롯데호텔제주는 내달 31일까지 객실 안에서 편안한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스테이 인 룸(Stay in Room)’ 패키지를 예약한 고객에게 따뜻한 건강차를 제공한다. 상기 패키지는 객실 1박, 인룸 조식 2인, 미니바, 프리미어 온돌 룸 무료 업그레이드(선착순 100실)와 함께 뎅유자차, 오미자차, 스윗레몬그라스티 3종 중 택1하여 박당 1회 2잔을 제공하는 혜택으로 구성됐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의 숯불갈비 전문점 ‘명월관’에서는 몸을 보신하는 메뉴로 구성된 ‘동충하초 해물돌솥밥과 한우불고기’ 런치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명월관의 ‘동충하초 해물돌솥밥과 한우불고기’ 런치 메뉴로는 면역력을 강화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진 동충하초와 제철 해산물을 듬뿍 넣은 돌솥밥이 제공된다.

밀레니엄 힐튼 서울 일식당 겐지에서는 봄을 대표하는 생선인 자연산 도다리와 쑥을 주재료로 한 봄 음식 별미인 ‘자연산 도다리 쑥 지리 특선메뉴’를 3월과 4월, 두 달 간 선보인다. 통영, 거제, 남해 등 남해안 지역주민들이 바닷바람이 따스해지기 시작할 때 즈음 즐기는 대표적인 향토음식이 바로 ‘도다리 쑥국’이다.

제주신화월드의 광둥식 고기덮밥
제주신화월드의 광둥식 고기덮밥

제주신화월드의 파인다이닝 중식당 ‘르 쉬느아’에서 면역력을 향상 시켜줄 광둥식 고기 덮밥 메뉴를 선보인다. 몸 속까지 따뜻하게 해 줄 ‘광둥식 고기 덮밥’은 예로부터 중국에서 겨울을 따뜻하게 나기 위해 즐겨먹던 절인 고기덮밥으로 광둥 현지의 맛과 스타일을 살린 절인 고기를 취향에 따라 오리고기, 삼겹살, 돼지갈비, 닭고기로 선택 할 수 있으며 ‘르 쉬느아’만의 특별 소스로 절인 고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