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체중 관리한다

건강하게 체중 관리한다

  • 기자명 한민정 기자
  • 입력 2020.02.17 09:4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이차·시서스·녹차 추출 체지방 감소식품 잇따라 출시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천호엔케어 ‘천맥(脈) 보이차’
천호엔케어 ‘천맥(脈) 보이차’

식품업계에서는 균형 잡힌 식사와 병행해 일상 속에서 꾸준히 섭취하면서 체지방을 감소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건강식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건강식품 전문기업 천호엔케어는 기능성 원료인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하여 체지방 감소와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2중 복합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천맥(脈) 보이차’를 출시했다.

천호엔케어가 새롭게 선보인 ‘천맥 보이차’는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으로 기능성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 ‘보이차추출물’을 주원료로 사용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보이차추출물은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매일 1g씩 12주 동안 섭취한 성인에게서 허리둘레(섭취 전후 대비)와 복부 내장지방 면적, 체중, BMI, 총 콜레스테롤 및 나쁜 콜레스테롤이 모두 감소한 것이 확인됐다.”면서 “여기에 부원료로 보리추출분말을 더해 구수한 풍미를 더하고 보이차 특유의 쌉쌀한 맛을 개선했다.”고 말했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잘못된 식습관, 불균형한 영양 섭취 등은 복부 내장지방, 체중 증가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뿐만 아니라 혈중 콜레스테롤 증가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 체지방과 혈중 콜레스테롤을 함께 관리하면 효과적”이라며 “천맥 보이차는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인 ‘보이차추출물’을 이지컷 스틱포 형태로 담아내어 일상 속에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CJ오쇼핑의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은 식전 한 알 섭취로 음식 섭취량은 감소시키면서 균형 있는 다이어트를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시서스 로우 다이어트 시크릿의 주 원료인 시서스추출물은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밖에도 비타민 B1, B2, 판토텐산 등이 함유되었다.

아모레퍼시픽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는 제주 오설록 농장에서 재배한 녹차추출물과 비타민 B6, 비타민 D 등의 원료를 사용한 ‘커트큐브’를 출시했다. 체지방 감소,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주원료로 사용된 녹차추출물은 고열량 음식 섭취로부터 체지방 감소와 더불어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목 넘김이 편하도록 정제를 소형 사이즈로 작게 만든 것이 특징으로 물과 함께 하루 2회 2알씩 섭취하면 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