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아시아권 선수 최초 EPL 50골 돌파..."팬, 모든 한국 국민, 동료들과 나누고 싶다"

손흥민, 아시아권 선수 최초 EPL 50골 돌파..."팬, 모든 한국 국민, 동료들과 나누고 싶다"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20.02.17 09: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아시아권 선수 최초로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통산 50골의 주인공 손흥민.

아시아권 선수 최초로 EPL 50골 돌파에 성공한 손흥민 (사진 = 연합뉴스)
아시아권 선수 최초로 EPL 50골 돌파에 성공한 손흥민 (사진 = 연합뉴스)

손흥민은 16일(한국시간) 영국 버밍엄의 빌라 파크에서 열린 애스턴 빌라와의 2019-2020 프리미어리그(EPL) 26라운드 원정 경기에서 멀티 골을 터뜨리며 3-2 토트넘의 리그 3연승을 이끌었다.

EPL 개인 통산 50, 51호 골도 이날 차례로 기록했다. 이번 시즌으로 보면 15, 16호골이었다. 

이날 경기의 주인공 손흥민에 대한 평가도 후했다. '후스코어드닷컴'은 경기가 끝난 뒤 손흥민에게 평점 8.4를 줬다. 토트넘 선수 가운데 최고 평점으로 애스턴 빌라의 골키퍼 레이나(평점 8.4)와 똑같은 점수였다.

또 '런던풋볼'도 손흥민에게 팀 내 최고인 8점을 줬다. 런던풋볼은 "손흥민이 후반 막판 애스턴 빌라 수비수의 실수를 틈타 쇄도한 뒤 멋진 마무리를 하면서 모든 것을 바꿔놨다"고 평가했다.

손흥민은 EPL 데뷔 시즌을 제외하고 2016-2017시즌부터 지난 시즌까지 매번 정규리그 10골 이상을 넣어왔다.

EPL 통산 50골 대기록을 세운 손흥민은 그러나 자신의 기록을 팀 동료와 팬, 한국 국민의 응원이라며 공을 돌렸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프리미어리그에서 50골을 넣었지만, 팀과 서포터스가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것"이라면 "이 기분을 팬, 모든 한국 국민, 동료들과 나누고 싶다. 도움을 줘 고맙다는 말을 하고 싶다"고 자세를 낮췄다.

손흥민이 이날 성공한 두 골은 전 후반 모두 추가시간에 터졌다. 극적인 승리에 대해 그는 "정말 대단하다. 승리는 늘 긍정적이지만 오늘처럼 마지막 몇초를 남겨놓고 2-2로 비기고 있는 상황에서 이긴 것은 더 특별하다"면서 "우리는 끝까지 포기하지 않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세 번째 골을 넣기까지 몇 차례 득점 찬스를 살리지 못해 기분이 나빴다. 상대 골키퍼가 선방했고, 운이 좋게도 마지막 골을 넣었다"면서도 "우리는 승리할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손흥민은 또한 "우리는 몇 경기에서 0-1이나 0-2로 끌려가다가도 만회하곤 했다"면서 "이는 우리가 아주 좋은 팀이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팀에 대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