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IT
웨이투빗-티웨이브, 전략적 제휴 체결‘아임인’에 블록체인 접목… 新비즈니스 모델 제시
  • 한민정 기자 machmj55@naver.com
  • 승인 2020.02.13 09:50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한민정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소셜핀테크 기업 ㈜티웨이브와 양사의 기술력을 활용할 사업 론칭을 위해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BORA(보라)’의 개발사인 웨이투빗(대표 송계한)이 소셜핀테크 기업 ㈜티웨이브와 양사의 기술력을 활용할 사업 론칭을 위해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티웨이브는 여행, 육아, 뷰티 등 관심사로 모여서 고객들이 함께 돈을 모으고 매달 정해진 순서대로 목돈과 관심사에 맞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 우리 전통문화 계모임 방식의 한국형 핀테크 서비스 ‘아임인’을 개발, 운영하고 있다.

㈜티웨이브는 아임인 서비스의 차별성과 독창성을 인정받아 최근 38.5억 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BORA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향후 아임인 서비스에 블록체인 기술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일 계획이다.

BORA 차지훈 대표는 “이번 제휴 계약을 통해 BORA 토큰과 블록체인 기술을 핀테크 분야에 접목해 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게임 외 다양한 분야의 참신한 서비스와 적극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티웨이브 서재준 대표는 “아임인의 한국형 핀테크 모델과 블록체인 기술이 결합되어 금융, 보안, 간편결제, 데이터 활용 분야에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함에 있어 지속적으로 유의미한 파트너쉽을 가져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BORA는 BORA 아일랜드 계정 ID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한 채널링 서비스 ‘With BORA’를 제공하고 있으며, BORA 토큰의 획득, 소비, 사용이 가능한 전용 콘텐츠가 접목되는 ‘For BORA’ 버전 게임의 론칭도 준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민정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