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31일부터 2020 서울국제크로스컨트리스키대회 개최

서울시, 31일부터 2020 서울국제크로스컨트리스키대회 개최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20.01.30 12:2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제공)
(사진=서울시체육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는 오는 1월 31일 2020 서울국제크로스컨트리 스키대회를 개최한다.

서울특별시스키협회가 주최하고 서울시와 서울시체육회가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동계종목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개최됐으며 올해로 4회를 맞이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러시아, 이탈리아, 말레이시아, 태국, 프랑스, 호주 총 7개국 70여 명의 선수가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친다.

한강뚝섬공원에 마련된 특설경기장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아시아 최초로 도심에서 스키대회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스키 팬들에게 이색적인 광경을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도시로서 서울의 위상을 높이고 동계대회를 개최함으로써 역동적인 한강의 아름다움을 알릴 수 있는 기회로 발돋움할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특별시체육회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관람객 및 체험단 모집을 접수 받았으며 스키대회와 함께 눈썰매를 무료로 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대한스키협회의 후원으로 2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유소년과 함께하는 크로스컨트리스키 체험 및 미니레이스’를 개최 할 예정이다.

박원하 서울특별시체육회 회장은 “서울국제크로스컨트리스키대회가 4번째 개최를 앞두고 있다”며 “서울에서 좀처럼 볼 수 없는 동계스포츠 국제대회로 동계종목 활성화에 기여하고 서울시민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