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블랙독 뜻?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시청률? 서현진, 대학 입시 상담...이은샘 멘탈관리사

드라마 블랙독 뜻?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시청률? 서현진, 대학 입시 상담...이은샘 멘탈관리사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0.01.20 11:18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블랙독' 제공
사진=tvN '블랙독'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드라마 '블랙독' 뜻, 몇부작, 인물관계도, 줄거리, 시청률이 관심인 가운데 학생들의 대학 입시를 놓고 진학부 활약이 시작된다.

‘블랙독' 제작진은 19일 진유라(이은샘)의 ‘멘탈관리사’로 등극한 고하늘(서현진)의 모습을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대학 입시를 앞두고 진학상담에 열을 올리는 고하늘의 모습이 담겨 있다. 나란히 앉아 심각한 표정으로 입시전쟁의 승리 전략을 찾아 나선 고하늘과 진유라의 표정이 눈길을 끈다. 

의대에 진학해 성공적이고 안정적인 삶을 사는 것이 목표인 진유라.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불구하고 남다른 악바리 근성으로 고3 생활을 버텨왔지만, 이상과 다른 현실 앞에서 초조하긴 마찬가지다. 그런 진유라의 마음과 노력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고하늘이 어떤 조언으로 대학 입시의 마지막 관문에 선 진유라의 사기를 북돋을지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또한 20일(금일) 방송되는 11회에서는 수시 원서 접수 시즌이 찾아온 학교의 모습이 그려진다. 한국대학교 학교장 추천을 앞두고 치열한 눈치작전이 펼쳐지고, 변성주 교장(김홍파)의 예상치 못한 폭탄 발언에 학교가 발칵 뒤집힌다.

'블랙독'은 기간제 교사가 된 사회 초년생 고하늘이 우리 삶의 축소판인 '학교'에서 꿈을 지키며 살아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이야기를 줄거리로 한다.

서현진은 총성 없는 사립학교 전쟁터에 내쳐진 이 시대의 '블랙독' 고하늘 역을 맡았다. 진학부·3학년부, 국어 기간제 교사인 그는 자신의 인생을 송두리째 바꿔놓은 은인 김영하 선생님을 생각하며 교사의 꿈을 꾼 인물이다.

라미란은 학교를 대표하는 소문난 워커홀릭, 여중호걸, 대치동 내 입시꾼 중 한 명이다. 진학부장 10년 차로 하루가 다르게 변하는 대학 입시와 학생들 성적, 입시 정보들을 줄줄이 꿰고 있는 베테랑 선생님인 박성순 역을 맡았다. 

'블랙독' 뜻은 직역하면 검은 개라는 뜻이지만, 우울증·낙담 등의 의미로 주로 사용된다. 이는 '블랙독 증후군'에서 파생된 말로 알려졌다.

'블랙독' 시청률은 14일 방송된 10회 기준 4.3%다.

한편 '블랙독'은 16부작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