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월드워Z 결말? 전 세계 초토화 거대한 습격이 시작된다!

영화 월드워Z 결말? 전 세계 초토화 거대한 습격이 시작된다!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20.01.20 11:17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영화 '월드워Z' 포스터
사진=영화 '월드워Z' 포스터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영화 '월드워Z' 결말이 주목받는 가운데 '월드워Z'는 네이버 영화 기준 네티즌 평점 8.21점, 기자·평론가 평점 6.61점을 기록했다.

'월드워Z'는 의문의 항공기 습격과 국가별 입국 전면 통제, 국경선을 둘러싼 높은 벽 등 세계 곳곳의 알 수 없는 이변을 배경으로 시작하는 영화다. 

정체불명 존재들의 무차별적 공격으로 도시는 순식간에 아수라장으로 변한다. 이에 인류의 대재난에 맞설 최후의 적임자인 제리가 나타난다.

군인 출신으로 전시 경험이 풍부하고 위기 대처 능력이 뛰어난 UN 소속 조사관 제리는 위험한 상황에서 가까스로 가족들과 탈출하는데 성공하고 이제껏 본적 없는 인류 최대의 위기 앞에 대재난에 맞설 최후의 적임자로 지목된다. 마침내 제리는 전 세계를 위협하는 거대한 정체들과 직면하게 되고, 그들의 끊임없는 공격에 맞서 필사의 사투를 벌이게 된다.

톱스타 브래드 피트가 주연을 맡은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답게 웅장한 스케일을 자랑한다. 엑스트라만 2천 명이 넘게 동원됐다는 대규모 액션 장면이 곳곳에 배치됐고, 찰거머리 같은 좀비들의 공격은 헬기를 추락시키고 여객기마저도 끝내 휴지조각으로 만든다. 컴퓨터그래픽으로 빚어낸 좀비떼의 저돌적인 공격은 때문에 사실감이 넘쳐난다.

한편 '월드워Z'는 전형적인 권선징악 식의 이분법적 결말이 아닌 열린 결말을 택하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