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기타
경기도 버스승무사원 채용박람회 개최경기도·수원시 중장년 취업박람회와 연계 버스 신규 인력채용
  • 박상건 기자 pass386@daum.net
  • 승인 2019.12.19 10:04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경기도의회 블로그 캡쳐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와 경기도(지사 이재명)는 한국교통안전공단(이사장 권병윤), 경기도버스운송사업조합(이사장 김기성)과 함께 16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제4회 경기도 버스승무사원 채용박람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4회 박람회는 1회(6.20~21,수원), 제2회(8.13~14,일산), 제3회(9.23, 군포)에 이은 올해의 마지막 채용박람회로 경기도·수원시 중장년 취업박람회와 연계하여 버스업계의 신규 인력채용을 지원하기 위해 추진했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 주요 버스기업 25개사(300인 이상 16개, 300인 미만 9개)가 한 곳에 모이는 자리로, 구직자들은 자신이 원하는 기업을 선택하여 근무형태, 근무시간, 임금, 복리후생 등 구직자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과 취업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업체의 인사담당자들과 직접 1:1로 상담 받을 수 있으며, 행사 당일 구직자가 본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등을 지참하여 올 경우 업체와 면담을 통하여 현장에서 채용절차도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한국교통안전공단에서는 대형버스 경력이 상대적으로 짧은 신규 구직자들을 대상으로 내년도 버스운전인력 양성과정 상담 및 모집 등이 함께 이루어진다. 버스운전자 양성교육 이수시 추가 경력요건 없이 취업이 가능하다.

그동안 국토부는 경기도·한국교통안전공단·전국버스운송사업조합연합회와 함께 관계기관 합동상황점검, 버스운전자 양성교육 확대, 경기도 버스승무사원 채용박람회 개최(3회), 국도변 VMS를 통한 채용홍보 등을 통해 300인 이상 노선버스 업체의 주52시간제 안착은 물론, 근로시간 단축을 통해 8천여 명 상당의 신규 일자리 창출에 기여해 왔으며, 내년부터 주52시간제가 적용되는 50인 이상 299인 미만의 노선버스 업계의 신규 인력충원지원을 위해 내년에도 채용박람회를 2회 추가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신규 버스 운전자격 취득자에게는 맞춤형 채용정보 제공(문자메시지), 한국교통안전공단 취업지원 앱(자동차365) 및 고용노동부 워크넷(www.work.go.kr) 등을 통한 온라인 홍보를 통해 보다 쉽게 취업정보를 얻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할 계획이다.

한편, 국토부와 경기도 관계자는 “버스승무사원은 경제적으로 안정되고 직업 안전성이 높은 평생 전문 직업으로 양질의 일자리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도전이 가능하다며 많은 구직자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경기도 등과 함께 양질의 일자리 창출은 물론 편리하고 안전한 버스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