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브랜드
G마켓, 국가고객만족지수(NCSI) 6년 연속 1위제품 경쟁력・혁신적 쇼핑 경험 제공 높이 평가
  • 박상건 기자 pass386@daum.net
  • 승인 2019.12.17 11:07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G마켓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19년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 조사에서 오픈마켓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G마켓은 6년 연속 1위 수상의 기록을 세웠다.

국가고객만족도지수(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사용한 경험이 있는 국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측정해 계량화한 지표다.

대형 유통사 및 제조사와의 협력을 통해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브랜드 캠페인으로 고객에게 혁신적인 쇼핑 경험을 제공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G마켓은 대형 유통사와 제휴함으로써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쇼핑 포털의 이점을 확대했다. 지난 1월 인터파크와 티켓 예매를 연동하는 서비스를 선보였다. 뮤지컬, 콘서트, 연극, 전시, 스포츠, 레저, 체험관 등 인터파크티켓 상품을 G마켓에서 모두 예매할 수 있다. 관련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마련해 양질의 문화 콘텐츠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다.

더불어 13개 홈쇼핑사의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PC와 모바일 시스템을 구축, 홈쇼핑 포털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이와 함께 홈쇼핑 탭에서 고객들의 방송 시청 현황을 ‘실시간 라이브 랭킹’ 순으로 보여주어 다른 고객의 관심 상품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통합 검색창을 통한 홈쇼핑 제품 노출, 카테고리 별 홈쇼핑 상품 노출 등 빠르고 간편한 홈쇼핑 제품 검색 시스템도 선보이고 있다.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인기 브랜드사와 협업해 데이마케팅을 강화했다. G마켓은 던킨도너츠, 메가박스, 배스킨라빈스 등 다양한 브랜드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매월 특정 요일에 해당 브랜드 제품을 특가에 판매하는 ‘슈퍼브랜드데이’를 진행하고 있다. 시즌 한정 제품 및 스테디셀러를 파격적인 할인가에 선보이며 매번 완판을 기록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브랜드 캠페인을 통해 고객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함께 소통해 주목받았다. 대표적으로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쇼핑을 금지하자는 역설적인 제안을 던진 ‘반려견 쇼핑 금지(Don't Shop Dogs)’ 캠페인의 경우 공식 유튜브 채널 광고 영상 조회수만 1천만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다. 광고 영상과 함께 고객들이 직접 반려견을 위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기획전을 마련하고 아모레퍼시픽, LG전자, 한국마즈 등 기업이 함께 참여해 수익금의 일부를 관련 기관에 기부했다.

12월 연말 브랜드 캠페인인 ‘G마켓 잘 됨 파티’는 ‘잘 해 왔으니까 다 잘 될 거예요’라는 메시지를 내걸고, 한 해 동안 G마켓과 함께 해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한 해를 잘 마무리할 수 있도록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5편으로 구성된 ‘잘됨파티’ 광고는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 되자 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고, 총 1천만 조회수를 돌파했다. 특히 레드벨벳의 조이가 출연한 ‘여행 편’의 경우 일주일 만에 298만회를 돌파했고, 아이린이 출연한 ‘고백 편’은 256만회를 기록했다.

이정엽 G마켓 마케팅 본부장은 “탄탄한 파트너십을 통해 백화점, 홈쇼핑, 아울렛, 마트 등 대형 유통사부터 각종 소호몰과 소상공인 제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업계를 대표하는 1등 쇼핑 포털로써 자리잡았다” 며 “앞으로도 고객의 쇼핑 경험을 한 차원 더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서비스 품질 향상 및 제품 경쟁력 강화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G마켓#국가고객만족지수(NCSI) 6년 연속 1위제품 경쟁력・혁신적 쇼핑 경험 제공 높이 평가

박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