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Biz Plus IT
강원정보문화진흥원, 태국 디지털박람회 참가ICT기업 해외 판로개척 나서 …비즈니스 상담, 투자유치 지원
  • 박상건 기자 pass386@daum.net
  • 승인 2019.12.05 09:25
  • 댓글 0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강원정보문화진흥원(원장 김흥성)은 지역 ICT기업의 동남아시아 판로개척을 위해 지난 27일부터 29일까지 태국 ‘CeBIT ASEAN Thailand 2019’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디큐, 인도Divergent Softech LLP 업무제휴 협약

올해 2회째인 ‘CeBIT ASEAN Thailand 2019’는 태국의 디지털 박람회로 정보통신제품, 디지털솔루션 등의 최신기술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방콕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는 비즈니스 상담, 투자유치 컨퍼런스를 통해 아시아 시장의 디지털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자리였다.

참가기업은 ㈜디큐, ㈜새울, ㈜애크론, ㈜지니안, 지안앨㈜, ㈜버즈폴 등 6개 기업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들은 교육용 스마트토이, 모바일 결제시스템, 인공지능 의학 시스템을 개발하는 회사들로 신뢰성이 입증된 우수 기업들로 구성됐다.

㈜지니안, 베트남기업 East Blue 업무제휴 협약

이번 행사에서 ㈜지니안은 베트남 East Blue., CO., LTD와 동남아시아 관광숙박 시장을 겨냥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플랫폼 공동사업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하였다. 또한 ㈜디큐는 인도 Divergent Softech LLP와 코딩용 스마트토이 큐브로를 활용한 코딩교육, 스마트토이 콘텐츠 공동개발에 대한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안유섭 ICT진흥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지역 ICT기업들이 동남아시아 시장에 진출하는 성과를 이루었다.”며 “지역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정보문화진흥원#태국#디지털박람회#ICT#CeBIT ASEAN Thailand 2019

박상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