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럽고 깊은 유럽의 풍미를 즐기자”

“부드럽고 깊은 유럽의 풍미를 즐기자”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12.03 09:1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커피업계, ‘아인슈페너’, ‘뱅쇼’ 출시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최근 커피 업계는 겨울을 맞아 유럽 현지 맛으로 소비자들을 공략하고 있다. 해외여행이 보편화되면서 유럽문화를 경험해본 국내 소비자들이 이번 겨울 크리스마스 본고장의 식음료를 즐기며 분위기를 내려는 트렌드에 주목한 것. 커피전문점에서는 오스트리아에서 유래한 ‘아인슈페너’는 물론 프랑스 ‘뱅쇼’ 등 유럽 각지의 음료를 선보이며 고풍스러운 이미지와 풍미를 고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좌), 925 아인슈페너 라떼(우)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좌), 925 아인슈페너 라떼(우)

오스트리아 빈에서 유래한 ‘아인슈페너’는 올해 유럽 감성을 대표하는 커피로 떠오른다. 뜨거운 아메리카노 위에 달콤한 크림을 올려 달콤쌉쌀한 풍미의 긴 여운을 느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커피전문점 카페 드롭탑은 첫 시그니처 커피 ‘925 아인슈페너’ 2종을 선보였다. ‘925 아인슈페너 아메리카노’는 925 블렌드 샷에 시그니처 폼을 올려 첫 맛은 입안을 감싸는 부드러움을, 끝 맛은 달콤쌉쌀한 커피의 깊은 향미를 입 안 가득 느낄 수 있도록 했다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925 아인슈페너 라떼’는 925 블렌드 샷에 시그니처 크림이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달콤함과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드롭탑 관계자는 “925 아인슈페너는 스페셜티 925 블렌드의 풍미를 그대로 살려 부드럽고 깊은 풍미가 장점”이라며 “드롭탑만의 레시피로 만든 풍성한 크림이 겨울 분위기를 한껏 살려줘 많은 고객들이 찾고 있다”고 말했다.

할리스커피는 레트로 감성을 살린 ‘헤이즐넛 비엔나커피’를 선보였다. 헤이즐넛 비엔나커피는 1980~90년대 커피숍에서 즐겨먹던 비엔나커피를 모티브로 할리스만의 색을 다시 입힌 메뉴라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헤이즐넛 아메리카노 위에 하얀 휘핑크림을 듬뿍 얹어 헤이즐넛의 고소함과 달콤함, 커피의 깊은 풍미를 어우러지게 했다.

쌀쌀한 날씨에 몸을 덥혀줄 수 있어 유럽인들이 즐겨 찾는 ‘뱅쇼(Vin Chaud)’도 올해부터 다양한 국내 커피전문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프랑스어로 ‘따뜻한 와인’을 뜻하는 뱅쇼는 와인에 시나몬, 향신료, 각종 과일을 넣어 끓인 음료다. 스타벅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화이트 와인을 베이스로 생과일을 더한 ‘홀리데이 화이트 뱅쇼’를 출시했다. 풍부한 과일 맛 때문에 연말 파티에 제격이라는 게 업체 측 설명이다.

투썸플레이스도 시즌 메뉴로 깊은 레드 와인 맛과 달콤한 과일 향이 어루러진 ‘시그니처 뱅쇼’를 선보였다. 오렌지, 레몬 등 상큼한 과일과 시나몬 스틱을 넣어 진하고 달콤 쌉싸름한 맛을 냈다. 카페베네도 과일의 청량함과 와인의 쌉쌀함이 어우러진 뱅쇼 메뉴를 출시했다.

유럽 전통의 초콜릿을 넣은 음료도 출시됐다. 엔제리너스는 내달 31일까지 177년 역사의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칼리바우트(CALLEBAUT)’와 협업한 신제품 ‘벨지안 초콜릿’ 음료 3종을 한정 판매한다. 초코와 부드러운 우유가 섞인 ‘밀크 초코’, 카카오 초콜릿이 들어간 ‘다크 초코’, 다크초코와 흑당 시럽이 섞인 ‘흑당 초코’로 구성된 이번 벨지안 초코 음료 3종은 칼리바우트의 최상급 프리미엄 초콜릿을 활용해 진하고 깊은 맛이 특징이다.

파스쿠찌는 이태리 정통 디저트인 티라미수를 활용한 ‘티라미수 콘파나’를 출시했다. 티라미수 베이스, 에스프레소, 우유를 함께 넣은 음료 위에 생크림, 치즈 너겟 토핑을 올린 음료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티라미수와 쫀득한 치즈 너겟이 잘 어울려 분위기를 찾는 고객에게 어울린다는 평이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