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까불이 정체, 결말, 흥식이 아빠, 촬영지, 마지막회, 이정은 나이, 향미(손담비)?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까불이 정체, 결말, 흥식이 아빠, 촬영지, 마지막회, 이정은 나이, 향미(손담비)?

  • 기자명 김지혜 기자
  • 입력 2019.12.01 10:25
  • 1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사진=KBS2 '동백꽃 필 무렵'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이 방송되는 가운데 까불이 정체, 결말, 흥식이 아빠, 촬영지, 마지막회, 이정은 나이, 필구 등이 주목을 받고 있다.

지난 27~28일에는 KBS2 '동백꽃 필 무렵' 스페셜 '동백꽃이 피었습니다'가 펼쳐졌다.

스페셜 방송이었지만 테마별 하이라이트는 물론 미공개 방송분까지 공개하며 종영을 아쉬했던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동백꽃 필 무렵 까불이 정체는 마지막회에서 밝혀졌다. 흥식이 아빠 석용(신문성)을 까불이 정체로 파악하고 검거에 성공해지만 용식(강하늘)은 뭔가 찝찝함을 느꼈다. 수상하게 느낀 용식은 흥식이 아빠에게 거짓말로 향미(손담비)가 얼마나 끔찍하게 죽었으며 사체는 어땠는지에 대해 이야기 했다. 이에 석용이 동요하는 것을 보고 용식은 흥식이 아빠가 까불이가 아니라는 것을 확신했다.

진짜 까불이 정체는 다른 곳에서 발견되었다. 동백(공효진)은 흥식이 아빠가 잡혀간 이후 살인자의 아들이라는 이유로 외면 받는 흥식(이규성)에게 따뜻한 밥을 내주었고 동백의 위로를 받은 흥식은 격분하며 발작성 기침을 시작했다. 동백은 옥이 에스테틱에서 들었던 기침이 바로 흥식의 기침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이에 동백은 주저없이 향미의 오백잔으로 흥식의 머리를 내리쳤다. "까불이? 까고 자빠졌네"라는 명대사를 남긴 동백은 '옹벤져스'와 함께 까불이였던 흥식을 검거했다. 또한 동백의 엄마 정숙(이정은)에게 동백은 자신의 신장을 내어주었고 정숙은 그런 동백을 위해 자신의 보험금을 동백에게 주었다.

이후 동백은 용식과 함께 살게 되었고 향미의 이름을 딴 '황고운'이라는 딸을 낳은 것은 물론 아들 필구는 메이저리그에 진출해 이름을 알리는 스타 선수가 되었다.

동백꽃 필 무렵 OST의 경우 스페셜 앨범이 발매되어 화제다. 존박 '이상한 사람', '오왠 'Loser', 모트X용주 '너는 내게 비타민 같아', 임한별 '꽃처럼 예쁜 그대', 소유 '괜찮나요', 펀치 '영화 속에 나오는 주인공처럼', 감나영 '그 무렵', 김필 '겨울이 오면', 헤이즈 '운명이 내게 말해요', 가은 'I'll Be With You', 김연지 '내 맘'이 수록되었다.

동백꽃 필 무렵 촬영지(장소)는 포항 구룡포 근대문화역사사거리이며 이정은 나이는 1970년생으로 올해 50세이다.

한편 동백꽃 필 무렵은 총 40부작 + 스페셜2회로 편성되며 막을 내렸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