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탁이있는삶’이 전하는 맛있는 삶

‘식탁이있는삶’이 전하는 맛있는 삶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11.25 13:2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루바스켓’ 론칭 1년 만에 매출액 20배 성장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을 운영하는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의 온오프라인 시그니처 수산전문브랜드 ‘블루바스켓’이 론칭 1년 만에 매출액이 20배 이상 성장하며 온라인 수산물 유통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고 밝혔다.

블루바스켓 로고
블루바스켓 로고

식삶은 지난 2월 수산물 전처리 센터를 오픈한 후, 선어, 패류, 연체류 등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소비자가 원하는 만큼 손질해서 받아볼 수 있는 ‘소포장 골라 담기’를 이커머스 채널에 선보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식삶 측은 소비자 식탁에 신선한 수산물을 올리기 위해 대량 매입 방식이 아닌, 일 단위 소량 매입 방식을 취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수산물 전처리 과정을 통해 손질 및 포장하여 최상의 상태로 내놓으며,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든 원재료를 직접 수입해 RTE 등의 간편 편의식으로 함께 선보이고 있다.

또, 해신탕바스켓과 같은 요리 목적에 맞춰 손질한 생물을 세트 형태로 구성하여 판매하는 등 수산물 전처리 기능을 적극 활용해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있다. 한림수협과의 협업관계 구축을 통해 제주산 갈치, 고등어, 삼치 등의 수산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직접 수입을 통한 안정적인 원물 확보, 원가경쟁력, 전처리 센터 노하우를 기반으로 수산 HMR 제품도 확대하고 있다.

식탁이있는삶 상품운영본부 장현두 본부장은 “발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에 착안해, 소비자들이 손질 및 처리가 번거로운 수산물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블루바스켓을 론칭했다”며, “론칭 후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지만, 안주하지 않고 경쟁력 있는 수산물 확보 및 가공기술 점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블루바스켓 제품은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과 국내 수도권 백화점의 블루바스켓 전용 팝업스토어 등에서 구입 가능하다.

한편, 퍼밀(permeal은 블루바스켓의 론칭 1주년을 기념해 오는 28일까지 구매 합산 금액에 따라 인기 제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을 진행한다. 머리부터 내장까지 손질된 자연산 킹타이거새우를 비롯하여, 총알오징어, 국내산 생물 병어, 손질 동태, 완도산 활전복 등 다양한 수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