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방송·연예
퀸덤 최종 파이널 순위는? 우승은 마마무...박봄X오마이걸 순위에도 관심
  • 김지혜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19.11.11 12:16
  • 댓글 0
사진=Mnet '퀸덤' 방송화면 캡쳐

[데일리스포츠한국 김지혜 기자] 인기리에 종영한 Mnet '퀸덤'이 재방송 되는 가운데, 최종 파이널 순위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지난달 31일 방송된 Mnet '퀸덤' 최종회에서는 러블리즈, 마마무, 박봄, AOA, (여자)아이들, 오마이걸의 파이널 경연이 펼쳐졌다.

9주 간의 대장정을 마무리짓는 마지막 무대는 지난 25일 발표한 신곡 무대였다. AOA는 서부 영화 속 카우보이로 변신한 '쏘리'(Sorry), 러블리즈는 달빛 아래서 춤을 추는 듯한 퍼포먼스로 아련한 감성을 보여주며 '러블리즈 장르'의 매력을 드러낸 '문라이트'(Moonlight), 박봄은 유니크한 목소리와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되돌릴 수 없는 돌아갈 수 없는 돌아갈 곳 없는'으로 파이널 무대에 올랐다.

이어 밧줄을 이용한 퍼포먼스로 그동안의 이야기와 앞으로의 포부를 표현해 낸 오마이걸의 '게릴라'(Guerilla), 노래 제목처럼 한 무리의 사자를 연상시키는 강렬한 무대를 꾸민 (여자)아이들의 '라이온'(Lion), 마지막으로 명품 보컬, 파워 퍼포먼스, 짙은 감성이 어우러진 종합 선물 세트를 선사한 마마무의 '우린 결국 다시 만날 운명이었지'가 파이널 경연 무대를 장식했다.

문자투표가 종료 된 후, 1위 후보 2팀이 공개됐다. 첫 번째 1위 후보 팀은 바로 마마무였다. 두 번째 1위 후보 팀은 바로 오마이걸이었다. 두 팀 모두 감격한 듯 눈물을 글썽거렸고, 1위를 향한 욕심을 솔직하게 드러냈다. 

그리고 치열한 접전 끝에 최종 우승은 마마무가 차지했다. 1위 트로피를 받아든 마마무는 눈물을 흘렸다. 이다희는 "마마무 이런 모습 처음 본다"며 박수를 쳤다. 

박봄의 파이널 무대 전 사전 경연 순위는 6위, 이날 공개된 최종 순위 2위는 오마이걸이었다.

한편 Mnet '퀸덤'은 이날 파이널 라운드를 마지막으로 종영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퀸덤 최종 파이널 순위 마마무 박봄 오마이걸

김지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