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5G 서비스 월 7천원에...'리브M' 출시

KB국민은행, 5G 서비스 월 7천원에...'리브M' 출시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10.29 11: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KB국민은행이 금융권 처음으로 가상이동통신망사업자(MVNO·알뜰폰) 서비스 'Liiv M(리브 M)'을 선보인다.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통신 서비스 출시(사진 = KB 제공)
KB국민은행 리브모바일 통신 서비스 출시(사진 = KB 제공)

국민은행이 지난 28일 서울 중구 반얀트리 클럽 앤 스타 서울에서 출시행사에서 내놓은 리브M은 LG유플러스망을 활용한 이동통신 서비스다.   

리브M은 금융과 통신의 결합으로 지난 4월 금융위원회에서 규제 특례를 적용받는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

금융 실적에 따라 통신 서비스를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고, 약정 부담이 없다는 점, 전용 유심(USIM)으로 간편하게 금융업무를 볼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알뜰폰 중에선 처음으로 5세대(5G) 요금제를 선보인다.

특히 유심 안에 KB모바일 인증서를 탑재, 휴대전화를 바꾸더라도 공인인증서를 따로 발급받지 않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는 휴대전화를 바꿀 때마다 인증서를 새로 받아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요금은 금융 이용실적에 따라 할인된다.

KB금융 이용실적(급여·4대 연금 이체, 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등)과 제휴 카드 청구할인을 모두 적용하면 5G 통신을 최저 월 7천원에 이용할 수 있다.

기본요금 4만4천원인 5G 요금 '리브M 5G 라이트'는 최대 할인 적용 시 최저 월 7천원에, 기본 6만6천원인 '리브M 5G 스페셜'의 요금은 2만9천원까지 내려간다.

LTE 요금제는 월 기본 4만4천원에 할인 시 최저 7천원에 가능하다.

리브M은 오는 29일 국민은행 직원을 대상으로 시범 서비스를 시작한 뒤 내달 4일부터는 일반 고객들에게도 선보인다.

12월 중순부터는 셀프개통, '친구결합' 할인, 잔여 데이트 포인트리(현금처럼 쓸 수 있는 포인트) 환급, 유심 인증서 등 본격적인 융합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선보인다. 

친구결합은 기존 통신사가 가족으로 한정했던 결합 대상을 친구로 넓힌 것으로, 가입자끼리 결합해 고객 모두에게 월 2천200원의 요금을 할인해준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