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전라남도와 생활체육 우호교류 진행

서울시, 전라남도와 생활체육 우호교류 진행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10.23 11:4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체육회 제공)
(사진=서울시체육회 제공)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서울특별시체육회(회장 박원순)가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2박 3일간 전라남도에 방문해 양 도시 간 우호를 다지고 체육교류를 확대하는 시간을 갖는다.  

서울시체육회에서 주최하고 서울시검도회, 서울시배구협회, 서울시수영연맹, 서울시국학기공협회에서 주관, 서울특별시에서 후원하는 생활체육 교류행사는 지역 간 생활체육 동호인들의 교류를 통해 편견과 갈등을 없애고 생활체육의 선순환적 구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시체육회는 이번 교류를 위해 검도와 배구, 수영, 국학기공 등 4개 종목 선수와 임원 등 약 70여 명의 교류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서울시 선수단은 제31회 전라남도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 참가해 지자체간 화합을 전남 시민에게 보여줄 계획이다.

또한 검도, 배구, 수영, 국학기공 각 종목별로 친선경기를 펼치며 경기력 향상과 스포츠를 통한 우애를 다질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서울과 전라남도는 2004년 시·도 자치단체간 우호교류 협정서 체결 이후 양 도시의 상호 생활체육 체험과 화합을 목적으로 다양한 생활체육 종목에서 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정창수 서울시체육회 사무처장은 “이번 전라남도와의 생활체육 우호교류는 두 도시간 우의를 증진하고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앞으로도 양 도시가 다양한 교류를 통해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