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VX, 스크린골프 연습장 ‘티업레인지(T-up Range)’ 출시

카카오 VX, 스크린골프 연습장 ‘티업레인지(T-up Range)’ 출시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10.18 11:02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자의 샷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하는 차별화된 기술력 강점
‘라이언’, ‘어피치’ 등 친근감 있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 연습장 화면에 등장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배경에 등장하는 ‘주니어용 드라이빙 레인지’ 제공

카카오 VX 티업레인지
카카오 VX 티업레인지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토털 골프 서비스 기업 ㈜카카오 VX(대표 문태식)가 최근 새롭게 내놓은 골프 연습장 브랜드 '티업레인지'가 골퍼들 사이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7일 전격 출시된 티업레인지는 골퍼들이 선호하는 최신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새롭게 탄생됐다. 본인의 샷 데이터를 정확하게 분석할 수 있는 차별화된 기술력과 함께 친근감 있는 캐릭터 사용 등 섬세한 디테일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제품의 가장 큰 강점은 ‘첨단 기술력’이다. 전용 마킹 볼의 스핀을 초고속 카메라가 정확히 측정해 볼의 구질 해석이 가능하며, 이를 통해 필드와 가장 근접한 환경을 제공한다. 

특히, 랜덤으로 데이터가 누적되는 기존의 방식과는 다르게 이용자가 정확히 연습하고자 하는 유의미한 데이터를 선별하고 저장이 가능해 디테일한 통계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또, ‘드라이버’부터 ‘웨지’까지 각 클럽별로 타깃 안착률과 비거리를 분석해 정확도를 더욱 높여주며, 클럽 별로 누적된 데이터와 추이를 앱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이상 사진 = 카카오VX 제공)
(이상 사진 = 카카오VX 제공)

‘티업레인지’ 연습장에서는 국민 캐릭터 ‘카카오프렌즈’도 만날 수 있다. 숏게임과 롱게임이 동시에 가능한 ‘멀티 드라이빙 레인지’ 이용 시, ‘비거리’와 ‘볼 스피드’가 나타나는 지표 상단에 ‘라이언’, ‘어피치’ 등 귀여운 캐릭터가 등장해 연습의 재미를 배가한다.

자사의 스크린골프 브랜드 ‘티업비전2’에서 인기 있는 코스 TOP 30을 엄선하고 9홀 코스 라운드를 제공해 보다 정교한 실전 감각을 익힐 수 있다.

가족과 함께 골프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한 ‘주니어 모드’도 제공한다. ‘주니어 모드’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가 배경으로 등장해 캐릭터를 좋아하는 아이들이나 여성들의 취향을 저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이용자의 스윙 히스토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다양한 각도 및 입체적 데이터 수집을 통해 스윙 자세를 정밀하게 분석할 뿐 아니라 프로 선수 스윙 자세와 비교 분석을 통해 오류를 교정하고 정확한 동작을 강화하는 역할을 한다.

카카오 VX는 ‘티업레인지’ 론칭을 기념해 사전 계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창업주를 대상으로 ‘카카오프렌즈 골프’ 용품을 매장에서 판매할 수 있는 특별 혜택도 부여한다.

‘티업레인지’ 및 론칭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티업레인지’ 공식 홈페이지 및 카카오 VX 창업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