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배구 V리그 19일 개막…흥국생명VS도로공사 개막전 

여자배구 V리그 19일 개막…흥국생명VS도로공사 개막전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10.17 07:14
  • 수정 2019.10.17 17:1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19/20 여자프로배구 V리그가 개막한다. 디펜딩 챔피언 흥국생명과 준우승팀 한국도로공사는 19일 여자부 개막 경기에서 맞대결을 펼친다.

흥국생명
흥국생명

여자프로배구는 오는 19일 인천 계양체육관에서 열리는 V리그 흥국생명과 도로공사의 개막 경기를 시작으로 6개월간의 정규리그를 시작한다.

남자부는 지난 12일 개막전을 치렀다. 1주일 늦게 시작하는 V리그 여자부의 시즌 초반 최대 빅매치는 지난 시즌 챔피언결정전에서 맞붙었던 흥국생명과 도로공사의 맞대결이다.

흥국생명은 지난 시즌 정규리그 1위를 차지한 뒤 챔프전까지 제패해 통합우승을 달성했고, 플레이오프 관문을 통과한 도로공사는 챔프전에서 흥국생명에 1승 3패로 져 우승컵을 내줬다.

7개월 만에 리턴매치를 벌이는 흥국생명과 도로공사의 개막전 대결은 '미리 보는 챔프전'으로 불릴 만큼 양팀 모두 탄탄한 전력을 구축했다.

양팀 사령탑도 개막전 대결에 총력전을 다짐했다.

박미희 흥국생명 감독은 도로공사와 개막전 각오를 묻는 말에 "주전급 선수들을 모두 투입해 개막전부터 총력전을 펼치겠다"면서 "프레스코가 공을 만진 지 얼마 안 됐지만 당연히 투입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국도로공사 (이상 사진 = 한국배구연맹 제공)
한국도로공사 (이상 사진 = 한국배구연맹 제공)

김종민 도로공사 감독은 "박정아 선수가 아직 컨디션이 100%가 아니고 새 외국인 선수 테일러 쿡도 손발을 맞춰볼 시간이 적어 시즌 초반에는 잘 버티는 게 중요하다"면서 "그래도 쿡을 (개막전에) 투입할 계획이고, 재미있는 경기를 보여주겠다"고 다짐했다.

흥국생명은 국가대표 에이스 이재영과 센터진의 김세영 이주아, 올해 컵대회를 통해 가능성을 보여준 김미연, 이한비 등 최강 멤버를 자랑한다.

한국 국가대표로 뛴 세터 조송화와 베테랑 리베로 김해란. 여기에 올해 새롭게 합류한 외인 루시아 프레스코는 아르헨티나 국가대표 출신으로 높이와 파워를 겸비했다. 

이에 맞서는 도로공사 역시 막강 멤버를 보유하고 있다.

센터 배유나는 수술로 이번 시즌 못뛰지만 붙박이 국가대표 레프트 박정아와 '베테랑 3총사'인 센터 정대영, 세터 이효희, 리베로 임명옥까지 경험과 안정적인 플레이가 강점이다.

여기에 라이트 공격수 문정원과 센터진의 유희옥, 정선아도 지난 시즌 놓친 우승을 이번 시즌에 반드시 이루겠다는 각오다.

또한 드래프트 때 낙점했던 셰리단 앳킨슨이 부상으로 낙마함에 따라 흥국생명에서 뛴 적이 있는 테일러 쿡을 영입했다.

개막전 양팀의 불꽃튀는 대결 속 새 용병 프레스코와 친정팀(흥국생명)을 상대로 창끝을 겨눈 도로공사 쿡의 자존심 싸움도 관전포인트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