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빙TV·데일리스포츠한국, 골프옥션과 골프이벤트 만든다

리빙TV·데일리스포츠한국, 골프옥션과 골프이벤트 만든다

  • 기자명 유승철 기자
  • 입력 2019.10.11 09:24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활발한 골프관광산업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기대

리빙TV·데일리스포츠한국과 ㈜골프옥션이 업무제휴 협약(MOU)을 맺고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리빙TV 임종민 경영본부장(왼쪽)과 골프옥션 박태식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데일리스포츠한국DB>
리빙TV·데일리스포츠한국과 ㈜골프옥션이 업무제휴 협약(MOU)을 맺고 공동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리빙TV 임종민 경영본부장(왼쪽)과 골프옥션 박태식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 데일리스포츠한국DB>

[데일리스포츠한국 유승철 기자] 미디어그룹 리빙TV·데일리스포츠한국이 ㈜골프옥션(대표 박태식)과 손잡고 정기적인 골프이벤트를 마련하고 골프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마케팅에 나선다.

이를 위해 양사는 10일 리빙TV에서 만나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서에는 공동의 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인적교류 및 지식정보를 교환하고 프로젝트 성공을 위한 양사의 인프라 활용, 공동의 사회봉사 프로그램을 위한 기획 및 시행 등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해외6개국(중국, 일본, 마카오, 베트남, 말레이지아, 태국)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며, 해외 골프관광객 유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는 골프옥션은 홍콩 단체골프관광객 32명을 유치해 지난달 강원도 정선에 위치한 하이원리조트에서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한 바 있다. 또한, 골프옥션이 세계최초로 서비스하고 있는 역경매 골프 부킹앱은 골퍼가 원하는 날짜, 지역, 시간, 금액 등의 조건을 입력하면 이에 부합하는 골프장을 매칭 시켜줘 높은 가성비가 기대되는 프로그램이다.(본지 10월 4일자 12면)

이번 협약으로 리빙TV와 본지는 골프옥션과의 협력을 통해 골프 스포츠 자원을 통한 관광객 유입 고정 상품을 마련할 예정이다.

아울러, 전국 지자체와 협력하여 지역 관광지 소개와 먹거리, 특산품 등을 홍보할 수 있는 골프여행방송을 제작하고 본지는 현장취재를 통한 생생한 기사를 제공할 예정으로 모두가 이익을 얻을 수 있는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에 지자체와 함께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루고 각종 연계 상품개발과 관광사업의 결합으로 새로운 수익모델을 제시한다는 계획이다.

골프옥션 관계자는 “실제 지난달 진행된 홍콩 골프단체 관광객들의 먹거리, 볼거리, 숙박 등으로 인한 소비활동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활력을 불어넣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향후 관광산업전반에 미치는 잠재적 영향이 지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골프옥션 박태식 대표는 “전통있는 미디어매체인 리빙TV·데일리스포츠한국과 함께하게 되어 영광이다”라며, “함께 발전할 수 있는 이슈거리를 계속 만들어 사회적으로 보답하겠다”라고 다짐했다.

리빙TV 임종민 경영본부장은 “정기적인 골프이벤트를 통한 새로운 수익모델 발굴에 대한 기대가 크다”라며, “골프관광사업 활성화가 대한민국 관광산업 발전과 골프대중화에 크게 이바지하기 바란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