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트푸드파이터2', 케밥-시미트-카이막-아이란-필라브 소개..백종원 강력 추천!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케밥-시미트-카이막-아이란-필라브 소개..백종원 강력 추천!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19.09.23 18:21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방송 캡처
사진=tvN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방송 캡처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스트리트푸드파이터2'에서 터키의 수도 이스탄불에서 떠오르는 음식인 케밥을 비롯해 시미트, 카이막, 아이란, 타북 필라브, 이시켐베 초르바스 등이 소개돼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했다.

지난 22일 오후 방송한 '스트리트푸드파이터2' 1회에서 백종원은 터키의 수도 이스탄불의 다양한 음식들을 소개했다.

터키 하면 떠오르는 음식인 케밥뿐만 아니라 시미트, 카이막, 아이란, 타북 필라브, 이시켐베 초르바스 등 비교적 생소한 음식들이 펼쳐졌다.

백종원은 조리법을 발명한 요리사의 이름을 딴 이스켄데르 케밥을 그의 터키 여행 필수 코스 중 하나로 손꼽았다.

이른 아침부터 백종원이 찾아간 음식은 물소 젖으로 만든 카이막이었다. 그는 물소젖으로 만든 카이막을 '천상의 맛'으로 표현했다.

이스탄불에서의 첫날 밤 백종원이 찾은 길거리 음식은 닭고기 밥 타북 필라브였다. 그는 타북 필라브를 케첩, 고추 장아찌와 함께 먹는 것을 추천했다.

이밖에도 볶은 고기, 토마토, 파슬리를 빵에 싼 탄투니와 터키식 내장탕인 이시켐베 초르바스 등 다양한 터키 야식이 등장했다.

한편 '스트리트푸드파이터2'는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0분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