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스포츠한국
HOME Life & Culture 방송·연예
'신과함께: 죄와 벌', 줄거리-결말-흥행 기록에도 관심..원작과 어떤 차이있나
  • 이은미 기자 dshankook@daum.net
  • 승인 2019.09.14 11:56
  • 댓글 0
사진=영화 '신과 함께: 죄와 벌' 스틸컷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신과함께: 죄와 벌'의 줄거리, 결말, 흥행 기록 등 영화의 다양한 정보에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14일 오후 4시 20분 SBS에서는 '신과 함께-죄와 벌'이 편성됐다.

지난 2017년 12월 20일에 개봉한 '신과 함께-죄와 벌'은 주호민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국내 영화 중 유일무이하게 전체 장면의 상당수가 컴퓨터그래픽(CG)으로 화상 처리된 판타지 영화다.

'신과함께: 죄와 벌' 줄거리는 김자홍(차태현 분)이 삼차사(하정우, 주지훈, 김향기)와 49일 동안 7개의 지옥에서 7개의 재판을 받으며 자신의 죄질을 되돌아보는 내용을 다뤘다.

'신과함께: 죄와 벌'이 웹툰 '신과 함께'와의 차이점은 원작에선 진기한 캐릭터가 있는 반면, 영화에선 진기한 캐릭터의 역할을 강림이 같이 한다는 것이 있다.

'신과함께: 죄와 벌' 결말은 저승법에 의거, 이승의 용서는 처벌이 불가하다는 판결을 받고 자홍이 환생에 성공하는 해피엔딩을 선사한다.

한편 '신과함께: 죄와 벌'은 한국 영화 역대 2위 흥행대작으로, 1441만1675명의 관객을 동원한 흥행 기록을 가지고 있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은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