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추석 선물로 무엇이 좋을까

  • 기자명 박상건 기자
  • 입력 2019.08.27 14:0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화고 표고버섯, 컴포트 캐주얼남화, 한우세트, 상품권

[데일리스포츠한국 박상건 기자] 추석시즌을 맞아 마트와 쇼핑몰, 각 자치단체가 소비자 입맛을 맞추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대형마트에서는 예년보다 추석이 빨라 조리 시간이 긴 냉동 갈비보다 냉장 한우 세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쇼핑몰에서는 가격대가 낮은 캐주얼 신발, 다양한 가격대의 건강식품, 자치단체가 보증하는 상품권과 직거래 장터가 눈길을 끈다. 올 추석선물로는 무엇이 좋을까.

대형마트, 냉장 한우 당도 높은 과일세트

한우미각세트
한우미각세트

이마트는 사전판매 기간부터 냉장 한우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해 추석보다 20% 늘렸고 진공 포장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선도에 민감한 토시살과 제비추리 등 특수 부위만 따로 모은 ‘한우미각세트’도 300세트 한정으로 처음 선보인다.

롯데마트 선물세트
롯데마트 선물세트

롯데마트는 당도가 높은 과일만 엄선한 ‘황금당도’ 브랜드가 강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더운 여름 날씨의 영향으로 과일의 당도가 높아진 점을 고려해 롯데마트는 사전판매 기간부터 황금 당도 선물세트 물량을 지난 설보다 20% 이상 늘렸다.

홈플러스는 추석 본 판매에서 최근 명절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건강기능식품 비중을 30% 늘리고 청탁금지법(김영란법)을 고려해 5만원 이하와 10만원 이하 농·축·수산물 선물세트 비중을 20% 늘렸다.

‘신이 내린 선물’ 백화고, 다양한 가격대

산속농장 백화고
산속농장 백화고

건강을 생각하는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가 버섯이다. 백화고는 표고버섯 가운데 으뜸으로 통한다. 백화고는 ‘버섯의 귀족’, ‘신이 내린 선물’로 부른다. 미국 식품의약국(FDA)에서 세계 10대 항암식품으로 인정한 식품이다. 항산화제인 천연 비타민E 보다 1,970배 많은 강력한 비타민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그래서 일반 버섯 보다 가격도 월등히 비싸다. 피부 노화 억제, 기미, 아토피 피부염 등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백화점과 쇼핑몰에도 인기를 끌고 있다.

흑화고
흑화고

백화고 산속농장에서는 최근 생산한 버섯을 중심으로 생백화고 표고버섯, 건 백화고 표고버섯, 건 흑화고, 표고버섯 분말, 표고버섯 슬라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했다. ‘건 백화고 대나무세트’, ‘건 백화고 슬라이스 혼합세트’ 등 품질과 디자인을 동시에 고려한 선물용 세트도 선보였다. 가격은 2만 원대에서부터 29만원까지 용량과 식용 기간 등을 고려해 선택 가능토록 다양하다. 자세한 문의: 백화고 산속농장(https://smartstore.naver.com/dmm).

편안함과 컴포트 캐주얼남화, 3MK573

허시파피는 추석을 맞아 캐주얼 및 세미 정장에 어울리는 컴포트 캐주얼 남화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3MK 573~4’ 남성화는 멋스러움에 포인트를 둔 캐주얼 신발이다.

캐주얼남화 3MK573
캐주얼남화 3MK573

‘3MK 573’은 코끼리 엠보가죽 소재를 사용하여 멋스러움과 동시에 착화가 용이한 슬립온 아이템으로 삼색선을 이용한 웨빙 디테일을 외피에 장착하여 인상적인 포인트 디자인을 구현했다. 아웃솔을 다소 두툼하게 디자인하여 장시간 걸어도 피로감이 느껴지지 않는 컴포트 기능을 탑재했다. 고유의 캐주얼 감성에 클래식한 멋을 입혔다. 전체적으로 신발 이미지는 중후한 컬러에 캐주얼에서 세미정장까지 폭 넓게 매치가 가능토록 고려했다.

허시파피는 지난 50년간 아메리칸 정통 컴포트 스타일을 일관되게 고집해온 브랜드로 자유롭고 액티브한 삶을 지향하는 소비자들이 주 고객층이다. 이번 추석 제품으로는 실속형으로 10만원대 중 ‘3MK 573’을 출시했다. 자세한 문의: 허시파피(www.hushpuppies.co.kr)

장성군 화순순 상품권...남원시 적거래 장터

지역 상권을 살리기 위한 자치단체의 추석 선물 마케팅 열기도 뜨겁다.

전남 장성군과 화순군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상품권 발행에 나섰다. 장성군은 내달 5일부터 장성사랑상품권 5천원권과 1만권 2종을 출시한다.

장성사랑상품권 알리기 거리 행진
장성사랑상품권 알리기 거리 행진

1인당 구매 한도는 월 50만원이며 장성군에 등록된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신분증을 지참해 지역 농협이나 축협을 방문하면 구매할 수 있다. 현금으로 사면 6% 할인 혜택을 받는다. 법인은 구매 한도가 없으나 현금 구매 할인 대상에서 제외된다.

화순군은 28일 화순사랑상품권을 출시해 올해 말까지 1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5천원권과 1만원권으로 구성했다. 화순군 지역 500여개 업소를 상품권 가맹점으로 지정했다. 가맹점 문의: 군청누리집 (http://www.hwasun.go.kr)

화순사랑상품권 지정을 희망하는 업소는 사업자등록증과 신분증을 챙겨 군청 일자리정책과 또는 가까운 읍·면사무소를 방문하면 된다.

전북 남원시는 오는 29일부터 내달 10일까지 전국 주요 도시에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다.

직거래장터가 개설되는 곳은 서울시청과 서초구청, 강서구청, 부천시청, 전북도청, 전북혁신도시 지방인재개발원 등 10곳이다.

직거래장터에서는 지리산과 섬진강 일대의 청정 지역에서 생산된 배, 사과, 포도, 꿀, 한과, 김부각 등을 싸게 판다.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한가위를 맞아 농·특산품을 할인 판매한다. 자세한 문의: 남원 사이버 장터(www.lovenamwon.co.kr)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