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혁 건강 이야기] 로얄제리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②

[강혁 건강 이야기] 로얄제리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②

  • 기자명 데일리스포츠한국
  • 입력 2019.08.21 22:33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칼럼에서 살펴보았듯이 우리 몸의 완벽한 인체구조는 그 완벽성만큼이나 조직의 유지를 위한 영양 보충을 필요로 한다. 영양 보충은 주로 음식에서 비롯되지만 사람들이 이것을 일일이 알아서 보충하기란 어려운 일이다.

그러다 보니 각종 영양제들이 나오고 있는데, 우리 몸의 부족한 부분을 채워보겠다는 의도에서 개발되는 것이다. 그러나 아무리 고단위의 영양제라 하더라도 몸의 기능 회복에 충분한 것은 없다. 몸의 구조는 대단히 복잡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고단위 영양제! 이것은 어쩌면 인간이 바라는 최고 최후의 식품일지도 모른다.
그런데 로얄제리는 그 성분이 연구될수록 가장 완벽한 자연 식품으로 판명되고 있다.

로얄제리의 성분 비율을 보면 수분이 65~70%, 단백질 15%, 지방 5%, 당분 10%, 무기질 0.8% 등이다. 특히 비타민 B군의 함량이 많고 체내에서 자율신경을 지배하는 아세틸콜린의 양은 천연물질중 단연 최고다. 아미노산도 여러가지가 들어 있는데, 뇌 대사에 관계가 깊은 감마 아미노낙산이 들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암의 성장을 억제하는 물질로 알려진 10-하이드록스-2데센산(10-hydroxydecenic acid)도 상당량 존재한다.

노벨 화학상을 받은 독일의 브테난트, 미국의 헤이닥 등 과학자에 의해 로얄제리의 각종 비타민, 미네랄을 비롯하여 호르몬생성 물질이나 당질, 아미노산 등 40여 종의 성분이 알려졌고 판토텐산, 비타민E, 비오틴 등도 많이 함유하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사람이 로얄제리를 먹으면 소화관 안에서 분해되어 필수아미노산으로 된다고 한다. 이 아미노산 중에 들어 있는 메티오닌은 간을 보(補)하며 글루타민산은 대뇌 피질을 양성으로 흥분시키는 역할을 한다.

로얄제리에 들어 있는 인산화합물은 아기의 태생기(胎生期) 영양에 중요한 작용을 한다.

아데노신3인산은 몸 안에서 음식물의 대사 과정이 진행될 때 에너지를 전달하여 근육수축과 같은 기계적인 작용을 하며 형광을 발생시켜 신경자극 전달시 생물전기를 일으킨다. 또한 단백질, 다당류, 요소 등을 합성하여 생장, 분해, 흡수, 운동 그리고 뇌 및 신경기능 등 생명활동에 필요한 에너지를 적절히 공급한다.

이밖에 지금까지 밝혀진 로얄제리의 주요 성분 및 효능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비타민 B> - 탄수화물대사 촉진, 신경계 기능 강화, 심신피로 및 전신권태증 회복, 노이로제 & 신경쇠약증 개선, 소화불량 해소   

<비타민 B12> - 간기능 강화 ,해독 발육촉진, 단백질대사 및 분해, 성장촉진 장수, 피부조직 강화, 호흡계 강화, 발육성장 촉진, 악성빈혈증 & 항악성 빈혈 개선
<엽산> - 소화증진, 조혈촉진, 혈색호조 악성빈혈증 개선, 소화불량증 개선
<니코틴산> - 세포조직, 신진대사 및 강화 보혈, 청혈, 정력강화, 원기회복
<비오틴> - 성장발육 촉진, 노화방지
<판토테닌산> - 불로장수 작용 노화방지, 성장촉진
<10하이드록스2데덴산> - 항균제암 모든 암병 치료 및 예방(한국산의 함유량이 세계에서 제일 많음)
<아연> - 생식선보강, 성호르몬 분비촉진, 뇌하수체 자극 전립선보강, 고환, 부고환 및 정속선 보강, 정력증강 회춘제
<마그네슘> - 신경계의 안정 심장 및 근육기능 향상
<코발트> - 모든 영양과 활력증진 체력강화, 기력회복
<포도당> - 보혈 강심 해독 혈색호조, 피부윤택, 기력강화
<과당> - 체내노폐물 배출, 이뇨신장염해독, 원기회복 등

로얄제리 성분 중에서 좀 생소한 10하이드록스 2데센산(10-HAD : 생명중추관여 희유물질)은 미국의 타우센트 박사가 발견한 것으로 앞에서 언급한 것처럼 암을 억제하는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타우센트 박사는 그의 논문을 통해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10-HAD를 함유한 로얄제리는 인간의 생명을 연장하고 강력한 항암작용 및 혈류개선을 도와주는 물질이다.”라고 극찬하였다.

로얄제리의 임상효과를 보면 노인병에 나타나기 쉬운 고혈압증, 저혈압증, 동맥경화증, 콜레스테롤의 감소작용, 만성신염 당뇨증세 등에 좋다고 알려져 있다.

또한 갱년기 장애, 뇌신경계, 혈액순환계, 호흡계, 소화계, 신장병, 소화계, 신장병, 어린이의 영양실조, 소아발육부진, 위하수증, 임신중독증, 부종, 악성종양, 지루성습진, 급성피부염증, 액취, 전립선 비대증, 치핵(痔核), 만성관절류마티스, 요통, 정력증강 등에 효과가 있는 등 인체내 거의 모든 증상에 유효한 것으로 나타나 있다.
필자가 직접 경험한 로얄제리의 효능만 해도 다양하다. 국내 대기업 모회장이 40여년간 앓아온 당뇨병의 극복과 동시에 80대 나이에 정력을 회복했다든지 유명 여가수의 후두암 극복기, 유명 배우의 변비와 다이어트 성공기 등등 로얄제리의 효능 사례는 지면을 빌려 일일이 소개할 수 없을 정도로 많다.

물론, 질병은 건강식품에 의존해서는 안되며 당연히 병의원에서 의사의 처방과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 다만 보조제로써 로얄제리의 효능이 대단히 뛰어나다는 점을 기억했으면 한다.

성경에 나오는 ‘젖과 꿀이 흐르는 가나안 땅’이 인류가 꿈꾸는 지상 최고의 낙원이라면, 젖은 낙농업이며 꿀은 양봉 그 중에서도 최고의 자연식품인 로얄제리는 신이 인류에게 선사한 커다란 축복이라고 하겠다. <자연건강연구가>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