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유소년 약물투여' 이여상에 징역 2년 구형

검찰, '유소년 약물투여' 이여상에 징역 2년 구형

  • 기자명 이상민 기자
  • 입력 2019.08.21 15:20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상민 기자] 유소년 야구교실에서 청소년에게 불법으로 스테로이드계 약물을 투여·판매한 혐의로 기소된 전직 프로야구선수 이여상(35)에 대해 검찰이 징역 2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21일 서울서부지법 형사3단독 진재경 판사 심리로 열린 이씨의 첫 공판에서 "고등학생에게 스테로이드계 약물을 판매하고 직접 주사를 놓는 등 죄질이 불량하다"며 이같이 구형했다고 밝혔다.

이날 법정에 출석한 이여상은 모든 혐의를 인정했다. 그는 최후 변론에서 "물의를 일으켜 죄송하다"며 "순간의 잘못된 방법이 이렇게 큰 죄가 된다는 많이 뉘우쳤다"며 "기회가 주어진다면 좋은 일을 많이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죄송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여상 측 변호인은 “일순간 잘못된 생각으로 범죄 유혹에 빠졌지만 비교적 어린 나이라 앞길이 창창하다”며 “성실히 살아갈 수 있도록 해달라”고 선처를 호소했다.

이여상은 지난해 4월부터 올해 5월까지 자신이 운영하는 유소년 야구교실에서 선수들에게 2800여만 원 상당의 의약품을 불법으로 판매하거나 판매 목적으로 취득한 혐의(약사법 위반)로 구속기소 됐다.

또한 360만 원가량을 학부모로부터 받고 아나볼릭스테로이드와 성장호르몬제 주사제 등을 판매한 혐의도 받는다. 아울러 360만 원 가량을 학부모로부터 받고 아나볼릭스테로이드와 성장호르몬제 주사제 등을 판매한 혐의도 받고 있다.

앞서 식약처 위해사범중앙조사단은 이씨가 운영하는 유소년 야구교실을 압수 수색해 대량의 스테로이드계 약물을 발견했다. 야구교실에 다니는 일부 청소년 선수들에게서 스테로이드계 약물 양성 반응도 확인했다.

이여상에 대한 선고는 9월 27일 오전 내려진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