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 부산 비빔밀면-크루아상‧호두 크림치즈식빵 달인 비법 공개

'생활의 달인' 부산 비빔밀면-크루아상‧호두 크림치즈식빵 달인 비법 공개

  • 기자명 이은미 기자
  • 입력 2019.08.12 18:3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SBS '생활의 달인' 홈페이지
사진=SBS '생활의 달인' 홈페이지

[데일리스포츠한국 이은미 기자] '생활의 달인'에서 부산 비빔밀면, 크루아상‧호두 크림치즈식빵 달인의 비법을 공개한다.

12일 오후 방송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부산 비빔밀면, 크루아상‧호두 크림치즈식빵 달인 등을 비롯해 발차기의 달인, 옹기 그림의 달인이 소개된다.

'은둔식달' 코너에서는 밀면의 성지라고 불리는 부산의 한 시장 초입에서 20년이 넘도록 밀면의 터줏대감 역할을 하는 가게를 찾았다.

이곳은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맛의 비빔밀면이 일품이다. 한번 들어가면 멈출 수 없는 마성의 양념장에 담긴 비밀은 바로 비법육수다. 여타의 가게들은 고기 육수만 내는 반면 달인은 독특한 재료를 하나 더 쓴다고 한다. 그 비법은 바로 말린 가오리다.

가오리 육수를 달인만의 방식으로 손질해 육수를 뽑아내면 해산물 특유의 깊은 맛이 더해진다. 하지만 이게 다가 아니다 달인은 상상을 초월하는 재료들로 속을 채운 닭고기의 육수를 쓴다.

그 다음으로는 요즘 어마어마한 빵으로 마니아들을 집결시키는 경기도 수원의 크루아상‧호두 크림치즈식빵 달인의 가게를 찾는다.

크루아상의 속을 갈라보면 아무것도 첨가되지 않은 기본 크루아상이다. 하지만 정작 먹어보면 바삭거리는 소리와 함께 쫄깃한 식감이 극치를 이룬다.

달인은 반죽에 공기를 완전 차단하는 차원이 다른 방법을 공개할 예정이다. 이렇게 하면 빵의 식감은 물론 풍미는 최대치에 달한다고 한다. 그 핵심 재료는 바로 밀랍이다.

크루아상만큼 손님들의 무한한 사랑을 받는 빵이 있으니 바로 호두 크림치즈 식빵이다. 이 빵을 한번 맛보면 그동안 느껴보지 못했던 오묘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는데 바로 그 핵심 재료는 편백나무로 알려져 달인만의 숨겨진 비법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한편 '생활의 달인'은 수십 년간 한 분야에 종사하며 부단한 열정과 노력으로 달인의 경지에 이르게 된 사람들의 삶의 스토리와 리얼리티가 담겨 그 자체가 다큐멘터리인 달인들의 모습을 담은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55분에 방송한다.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