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피서 절정, 해수욕장 발 디딜 틈없는 인파 물결

[포커스] 피서 절정, 해수욕장 발 디딜 틈없는 인파 물결

  • 기자명 김백상 기자
  • 입력 2019.08.04 14:35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피서 절정기를 맞은 8월 첫 휴일인 4일 강원 동해안 해수욕장과 곳곳에서 열린 여름축제장이 수많은 피서객으로 북적거렸다.

지난 3일 강원도 속초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 / 데일리스포츠한국 DB
지난 3일 강원도 속초해수욕장을 찾은 피서객 / 데일리스포츠한국 DB

동해안을 따라 늘어선 강원도 주요 해수욕장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다. 말 그대로 '물 반 사람 반'의 모습이다.

도내 92개 동해안 해수욕장에는 3일 210만6천여명이 찾아 올 여름 가장 많은 피서객을 기록한 데 이어 이날도 많은 인파가 몰렸다.

피서객은 백사장 파라솔 그늘에서 쉬거나 바닷물에 뛰어들어 절정을 맞은 여름을 즐겼다.

피서 차량이 몰리면서 동해안 7번 국도를 비롯해 주요 해수욕장 주변 도로가 극심한 정체를 빚었다.

여름 휴가철과 피서철에 맞춰 열린 축제장에는 폭염을 피해 찾아온 인파로 온종일 붐볐다.

화천군 사내면 문화마을에서 열린 토마토축제장에는 메인 이벤트인 '황금반지를 찾아라'에 많은 관광객이 참여해 토마토속에 숨겨진 반지를 찾으며 더위를 잊었다.

다슬기 축제가 열린 철원군 김화읍 화강에는 관광객이 시원한 강물에 들어가 다슬기를 줍거나 물놀이를 즐겼다. 

배꼽축제가 열린 양구군 양구읍 레포츠공원에서도 물놀이를 즐기거나 다양한 공연을 지켜보며 한여름 더위를 잊었다.

정선 아우라지 뗏목축제과 화천쪽배축제 등 도내 곳곳에서 열린 크고 작은 축제장마다 피서객이 찾아 여름을 만끽했다.

더위를 피해 그늘이 드러워진 계곡과 대규모 물놀이시설이 갖춰진 워터파크도 온종일 '인파 물결'을 이뤘다.

국립공원 설악산을 비롯해 오대산, 치악산 등 도내 유명산에도 깊은 골짜기에서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려는 등산객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김백상 기자  104o@dailysportshankook.com

저작권자 © 데일리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모바일버전